레코디드 퓨쳐.png


글로벌 사이버 보안 위협 인텔리전스 정보 제공 기업 ‘레코디드 퓨쳐’가 30일 서울시 금천구 인섹시큐리티 본사에서 국내 지사 설립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종합 사이버 보안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인 ‘위협 인텔리전스 머신(Threat Intelligence Machine)’을 발표하고, 보안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레코디드 퓨쳐(www.recordedfuture.com)는 특허 받은 머신 러닝 기반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전세계 주요 기술, 오픈 및 다크 웹 소스 및 커뮤니티에서 인텔리전스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분석한다. 레코디드 퓨쳐는 위협 피드만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인적 요소 분석 등을 비롯한 보안 인텔리전스와 관련된 보다 많은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전세계 포츈(Fortune) 100기업의 91%가 레코디드 퓨쳐를 사용하고 있다.


레코디드 퓨쳐는 지난해 11월 삼성동에 한국지사 설립과 함께 오정선 지사장을 선임했다. 오정선 지사장은 레코디드 퓨쳐에 합류하기 이전에 포어스카우트(ForeScout) 지사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시스코 등에서 국내외 대기업 및 공공기관에 네트웍, 보안영업을 담당했다.


레코디드 퓨쳐의 ‘유니버셜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universal threat intelligence platform)’은 공개된 웹, 다크 웹 및 기술 출처에서 가져온 광범위한 데이터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구조화한다. 레코디드 퓨쳐의 실시간 위협 인텔리전스 정보 처리량을 실제로 보안 전문가들이 처리하려면, 하루에 8 시간, 일주일에 5일, 52주 동안 약 9,000명의 분석가가 필요하다.


이를 기반으로 하는 ‘위협 인텔리전스 머신(Threat Intelligence Machine)’은 전세계의 광범위한 외부 소스로부터 신종 및 변종 악성코드, 제로데이 취약점, 의심스러운 IP와 도메인 등의 위협 데이터를 수집 및 자동화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최대 90만개 이상의 소스 정보를 분석하여 위협 정보를 제공한다.


‘위협 인텔리전스 머신’은 인터넷 상에 공개된 광범위한 소스와 일반적으로는 접근하기 힘든 방대한 소스에서 위협 인텔리전스 정보를 수집하여, 자체적인 인텔리전스 AI로 분류, 분석, 가공하여 고객에게 가치 있는 정보로 제공한다. 또한 위협 인텔리전스 머신은 ■위협 탐지 모니터링 및 분석, 위협 정보 검색을 위한 위협 인텔리전스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내부 보안 솔루션과 연동 및 통합을 위한 API 커넥트 ■특정 보안 분석 요소에 맞춰 맞춤화된 보고서 및 브랜드와 업종, 기술 등 다양한 기준의 최신 보안 트렌드 보고서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위협 인텔리전스 머신’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합의된 개념(온톨로지(Ontologies))에 맞춰 위협 행위자, 악성코드, 위치 정보, 소프트웨어, 사람, 기술, 회사 및 단체 등의 정보를 포괄적으로 검색하고 자동으로 분류하여 상세 정보를 제공한다.

조직에 대한 주요 위협 정보인 글로벌 위협 트렌드와 관심 목록 트렌드, 위험한 취약성, 인프라 및 브랜드 위협 정보, 산업 및 서드파티 위협 정보 등 5가지로 분류한 정보를 한 화면에서 제공한다.

IP 어드레스(7000만개), 도메인(5000만개), 해시(9000만개), 멀웨어(6만개), 취약성(12만개), 위협 행위자(72만개) 등의 특정 분석 대상에 대한 모든 위협 정보를 제공한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기업 내부 보안 솔루션과 통합하여 사용가능하며, 이를 위해 연동 API 커넥트를 제공한다.


레코디드 퓨쳐는 사이버 보안 위협 인텔리전스 솔루션의 국내 판매망 확대를 위해 대표적인 보안 분야 총판 및 파트너사들과 협력하여, 국내 대기업, 공공, 금융, 통신 분야 고객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잠재 고객 발굴에 나서고 있다.

레코디드 퓨쳐 코리아는 총판사의 영업 지원을 위해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교육 세미나와 프로모션 등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국내 비즈니스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레코디드 퓨쳐의 국내 총판을 담당하고 있는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는 “레코디드 퓨쳐의 우수한 보안 솔루션과 인섹시큐리티의 폭넓은 전 산업분야의 고객 영업망과 공고한 고객 지원 시스템 운영 노하우를 결합시켜 새로운 사업 기회들을 창출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하며, “특히 국내 고객 수요에 맞춰 자사의 다양한 보안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함께 레코디드 퓨쳐의 솔루션을 제안하여 최적의 맞춤형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주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오정선 레코디드 퓨쳐 코리아 지사장은 “전세계적으로 보안 위협이 폭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특정 보안 솔루션만으로는 모든 보안 침해 사고에 대응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가장 빠르고 신속하게 많은 데이터를 분석하여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것이 최선책이다”라고 말하며, “이에 레코디드 퓨쳐의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는 독보적인 성능을 인정받아 국내에서도 주요 공공 기관 및 대기업,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에서 다수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앞으로도 레코디드 퓨쳐는 앞선 제품 기술경쟁력, 강력한 지원 체계를 토대로 국내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