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에 응한 SAP의 비즈니스 스위트 7 또는 이전 버전을 현재 실행 중인 IT 책임자 중 2/3(67%)는 S/4HANA(35%)로 마이그레이션할 계획이 없거나 S/4HANA(32%)로의 전환을 아직 결정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리미니스트리트는 SAP ERP 라이선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S/4HANA 운용 계획을 점검하기 위한 설문 조사 결과를 6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C레벨 임원 및 부사장, IT 총괄 책임자 및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2019년 4월에 실시되었으며, SAP 비즈니스 스위트 7(Business Suite 7)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주요 유지 보수 지원 서비스가 오는 2025년에 종료를 앞두고 IT 로드맵을 운용하는데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조사했다.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SAP 라이선스 사용자 중 약 80%가 비즈니스 스위트 7을 위한 주요 유지보수 지원이 종료될 2025년 무렵이나 그 이후에도 기존 SAP 시스템을 계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이는 지난 2017년 조사 시의 응답자 89%에서 줄어든 것이다.


SAP의 지원 서비스의 가치에 대해 묻는 질문에 응답자 중 5%만이 SAP 지원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응답했다. 응답자들은 SAP 지원에 대한 문제점으로 “사용자 정의 지원 부족”, “문제 해결에 너무 오래 시간이 소요됨”, “우리가 비용을 지불하는 것에 비해 새로운 혁신이나 충분한 기능 향상 없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 부족” 등을 언급했다.


리미니스트리트_2020ss.png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