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www.nielsen.com/kr/ko.html)은 가상현실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3D 가상 구매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소비자 행동을 보다 빠르고 스마트하게 이해할 수 있는 닐슨 스마트 스토어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닐슨 스마트 스토어’는 2년간의 R&D를 거쳐 탄생한 세계 최초의 가상현실 기반 소비자 리서치 솔루션으로 유통 매장에 최적화된 3D 360도 매장 환경을 구축해, 현실감 있는 몰입형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 스토어를 활용하면, 소비자들이 구매 현장에서 어떻게 반응하고, 인지하며, 구매를 결정하게 되는지에 대한 일련의 정보들을 깊이 있고 포괄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닐슨 스마트 스토어 솔루션은 쇼핑객의 머리, 눈과 발의 움직임, 3D 열지도 등의 상세 정보를 통해 매장 내에서 소비자의 포괄적인 경험과 구매 과정, 결과는 물론, 소비자들의 인식과 감정까지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 가상현실 쇼핑 녹화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이 “왜”그렇게 행동하는지에 대한 이유와 개선사항을 도출할 수 있어 유통 현장에서의 소비자 경험을 깊이 있게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닐슨코리아 최경희 부사장은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여러 방법론을 도입할 필요 없이 한가지의 플랫폼으로 통합적인 소비자 행동과 반응을 관찰, 측정, 수집, 분석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기업이 소비자를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고, 과학적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 수립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