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미디어-2020시큐리티가이드.png

화산미디어는 보안 전문가를 위한 ‘시큐리티 가이드(Security Guide) 2020 v.15: 보안 세대교체, C·I·A(Cloud·IoT·AI)’를 출간한다고 18일 밝혔다.


470여 페이지로 제작된 ‘시큐리티 가이드 2020’은 지능화되는 사회공학 기법 이용 공격과 국가 기반 공격 및 APT 공격 동향에 대해 알아보고, OT·ICS를 노리는 사이버 위협과 랜섬웨어 공격에 대해 집중 분석한다.


이어 진화하는 위협에 이에 대응하기 위해 제안되는 보안 전략인 ‘제로 트러스트’, ‘사이버 복원력’, 가트너의 ‘CARTA’와 이를 실행할 수 있는 보안 기술과 솔루션, 서비스를 소개한다.

데이터 3법 개정으로 활짝 열린 ‘데이터 경제’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보안 고려사항과 자기주권 신원인증·분산ID, 생체인증·FIDO 기술 동향에 대해서도 깊이있게 다룬다. 이와 함께 보안 분야별 시장 평가와 분석, 전망도 세밀하게 다룬다.


정용달 화산미디어 대표이사는 “‘시큐리티 가이드 2020’은 기존 정보보안 영역 뿐 아니라 다양한 융·복합 환경에서 고려해야 할 사이버 위협과 이를 관리하는 기술과 전략에 대해 심도 깊은 분석과 전망을 제시한다”며 “실제 보안 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열 다섯번째 버전으로 선보이는 ‘시큐리티 가이드 2020’은 화산미디어가 매년 2월 발간하는 ‘기업 정보보안 가이드’의 제호를 새롭게 변경했다. 신간은 전국 주요 서점과 화산미디어 홈페이지(www.datanet.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