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커넥트 IQ 앱.png


가민(www.garmin.kr)은 개인 맞춤형으로 디바이스 설정이 가능하도록 돕는 통합 앱 ‘커넥트 IQ 스토어(Connect IQ Stor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커넥트 IQ 스토어’는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제공해 유저가 필요로 하는 최적의 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평점을 높게 받은 인기 있는 앱들을 카테고리 별로 검색 가능하도록 분류해 더욱 사용이 편리해졌다.


새롭게 디자인된 홈페이지는 음악, 성과 측정, 날씨 등의 카테고리가 포함되어 있으며 다양한 앱을 무선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현재 디바이스에 설치된 프로그램의 자동 업데이트 여부, 저장 공간 확인 등의 전반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커넥트 IQ 스토어’는 가민의 스마트워치 및 액티비티 트래커 등의 웨어러블과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시리즈에서 사용 가능하며 유저는 다양한 위젯, 앱, 시계 화면, 데이터 필드 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개성 넘치는 자신만의 독특한 디바이스를 가질 수 있다.


특히, 원하는 스타일로 시계 화면을 꾸밀 수 있는 ‘페이스잇(Face It)’ 앱과 통합돼 커넥트 IQ 스토어 앱에만 접속해도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다.


3년 전에 첫 출범한 커넥트 IQ 플랫폼은 전 세계 천만 개 이상의 호환 디바이스에 설치 됐으며 커넥트 IQ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앱이 7,600만 건 이상 다운로드 된 것으로 추정된다. 앱이 새로운 카테고리 및 고급 검색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 시키는 만큼 개발자들 또한 다양한 앱을 선보일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가민의 글로벌 컨수머 제품군 세일즈 담당 부사장인 댄 바텔(Den Bartel)은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커넥트 IQ 앱은 유저가 편리하게 데이터를 관리하고 다양한 기능들을 즐길 수 있도록 개선되고 있으며 덕분에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설명하며 “커넥트 IQ 앱을 통해 쉽게 유저가 자신이 원하는 기능들을 맞춤형으로 설정하고 개성을 살린 스타일의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전했다.


한편, 가민은 최근 서드파티 개발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인 ‘Connect IQ 3.0’을 공개한 바 있다. 개발자들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가민의 웨어러블, 사이클링 컴퓨터, 아웃도어 핸드헬드 기기 등 30여 가지 제품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며 가민은 개방성 확대로 더욱 강력하고 경쟁력 있는 디바이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