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기업 쿠콘은 3일 지방교육 행·재정통합시스템 ‘K-에듀파인’ 전자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해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K-에듀파인’은 교육부 주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 추진하여 개발한 새로운 교육회계 시스템으로, 지출·수납 업무 처리의 효율성 제고, 재정집행의 투명성 확보 등 교직원의 편의를 높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콘과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참여 신용카드사의 법인카드 거래 정보 중계 서비스 제공 △중계 서비스를 위한 실시간 및 일괄 연계 SW 제공 △젼담 인력 지원을 통한 개발 및 유지 관리 지원 △전문, 인터페이스, 파일 포맷 등 연계에 대한 각종 자료 제공 등 협약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쿠콘.한국교육학술정보원.교육부 MOU체결.png

▲ (사진 왼쪽부터)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김세훈 교육재정정보본부장,

교육부 설세훈 교육복지정책국장, 쿠콘 김종현 대표가 K-에듀파인 전자금융서비스

확대 MOU 체결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쿠콘은 이번 협약에서 K-에듀파인의 카드관리 서비스(발급 신청부터 해지까지의 전 과정)를 제공하기 위한 법인카드 정보 중계 업무를 수행한다. 서비스 개발부터 시스템 안정화, 유지 관리까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전 과정을 담당할 예정이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이번 K-에듀파인 업무 협약으로 인해 교직원의 업무 효율성 향상은 물론, 각 교육 기관의 재정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쿠콘은 산업의 구분 없이 금융정보가 필요한 서비스 및 기관에 API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