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트리-세일투나잇-하이쉼마루_.png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즐거운 명절이지만 고향을 찾아 떠나는 이들이 몰리는 만큼 귀성·귀경길은 녹녹하지 않다.


지루하고 긴 귀성-귀경길에 실속 있게 사용할 수 있는 실시간 고속도로 정보, 짧은 여행 추천 및 맛집 추천 등 유용한 어플(앱)들을 소개한다.


하이쉼마루 –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관련 정보 제공
고속도로 여행은 추석 귀성-귀경길의 일부이다. 도로 주행 시간이 길어 안전을 위해 정기적인 휴식이 필요하고, 적절한 휴식처와 맛있는 음식 및 특산품 쇼핑을 제공하는 휴게소가 그 라이프스타일을 리드하고 있다. 그래서 이제 고속도로를 이용한 귀경-귀성길을 계획하는 사람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휴게소를 찾고 있다.

‘하이쉼마루’는 한국도로공사가 휴게소 정보 공유를 위해 만든 어플로, 전국 고속도로에 있는 휴게소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다. 이를 통해 고속도로 노선 별 휴게소 위치, 대표 메뉴와 가격 등을 볼 수 있다. 특히 다양한 문화시설을 갖춘 휴게소도 함께 소개하며 고속도로 내 졸음쉼터와 주유소 위치, 기름값도 알려준다.


머니트리 –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잠자던 포인트로 간편결제!

이번 추석 여행길에는 그 동안 쌓아두기만 했던 각종 포인트와 어디서 선물 받았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는 상품권과 쿠폰을 적극 활용해 보자. ‘머니트리’ 앱을 사용하면 여행지 어디서나 손쉽게 찾을 수 있는 편의점에서 소소한 먹거리와 음료수는 내 휴대폰 속 잠자는 포인트와 쿠폰을 이용해 여행의 재미를 더할 수 있다.

모바일 금융서비스 앱인 ‘머니트리’를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하면 전국 CU(씨유), GS25, 세븐일레븐 등 주요 편의점에서 어플 내 바코드 간편결제를 이용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추석 연휴기간 동안 예상치 못한 현금이 필요한 경우 GS25와 미니스톱 편의점 ATM에서 현금출금도 가능해 모바일월렛으로서의 편의성과 활용성이 높다.

갤럭시아컴즈의 머니트리는 쇼핑에서 송금, 출금까지 일상 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금융 관련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머니트리 사용자들은 각종 금융 포인트, OK캐쉬백 등 다양한 포인트와 모바일 상품권 및 쿠폰을 머니트리 캐시로 모아서, 모바일 쿠폰 구입 또는 온라인 쇼핑에 사용하거나 편의점과 할리스커피, 이디아, 설빙 등 카페에서 오프라인 결제도 가능하다.


세일투나잇 - 당일 예약으로 즐기는 타임커머스 앱

‘세일투나잇’은 서비스 마감이 임박한 상품을 최저가로 판매하는 대표적인 타임커머스 어플이다. 이 어플은 호텔, 리조트, 레스토랑은 물론 영화, 공연, 뮤지컬 등 문화시설의 좌석을 당일 최저가로 안내한다. 또한 이 어플은 MD와 체험단이 검증한 상품을 엄선해 제공하고 있어 가격이 저렴한 상품에 대한 우려를 줄일 수 있고 미리 계획하지 않아도 실속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돕는다.

지루한 귀성-귀경길에 가족들과 함께 즉흥적으로 여행을 떠나거나 저렴하게 문화 생활을 즐기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세일투나잇’사용자 위치 주변의 다양한 숙박 시설과 여행상품, 레스토랑, 공연과 영화 및 여가활동 등의 상품을 추천해주는 ‘세투추천’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