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네트웍스(지사장 박대성, https://kr.limelight.com)는 디지털 콘텐츠를 보호하는 라임라이트 WAF(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Web Application Firewall) 솔루션을 위한 봇 관리 솔루션인 ‘어드밴스트 봇 매니저(Advanced Bot Manag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임라이트의 새로운 ‘어드밴스트 봇 매니저(Advanced Bot Manager)’는 악성 봇을 자동으로 저지하고, 정상 봇을 활용하여 수익 창출 트래픽을 유지함으로써 웹 인프라의 가용성을 극대화시킨다. 또한, 성능 저하 없이 웹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봇 관리 정책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및 조정함으로써 신속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 애널리스트인 매리 미커가 매년 발표하는 인터넷 트렌드 보고서에 의하면 봇에서 생성되는 글로벌 인터넷 트래픽이 사람에 의해 생성되는 트래픽보다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봇의 절반 이상이 악의적인 성격을 띄며, 웹사이트의 취약성을 찾고 사기행위를 하며, 기업 및 개인 데이터를 탈취하고 DDoS 공격을 시작하는 등의 파괴적인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반면에, 인터넷은 검색 엔진과 디지털 보조장치를 지원하는 유익한 봇에 의존하고 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제품 관리 총괄 수석 디렉터인 스티브 밀러-존스는 “민감한 콘텐츠에 액세스하여 웹사이트를 다운시키려는 새로운 위협들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으며, 소비자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글로벌 규제가 더욱 강화되고 있다”라며 “게다가, 전문 IT 보안 인력의 부족으로 인해 기업들은 웹사이트 및 고객 데이터의 무결성(integrity)을 보호하는데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라임라이트의 보안 솔루션은 대규모 글로벌 사설망 인프라에 통합되어 웹사이트 성능 저하 없이 조직들이 웹 인프라와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