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하 국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 국토교통기술대전(이하 기술대전)’이 양질의 국토교통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국토교통 Good-job Fair’를 개최한다.


오는 6월 7일과 8일에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는 ‘국토교통 Good-job Fair’는 국토교통분야 최초의 취업박람회로 일반인, R&D 참여 연구원, 연구·행정 전문인력 등 국토교통 관련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가 ’공공과 민간이 함께 하는 국토교통 좋은 일자리‘를 모토로 열리는 만큼 한국도로공사, 서울교통공사를 비롯하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포스코 등 등 30여개의 공공·민간 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국토교통 Good-job Fair’에서는 채용정보 제공과 더불어 채용설명회, 채용상담, 직업심리검사 등 채용과 관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기술대전 전시장 내 마련된 ‘국토교통 Good-job 라운지’에서는 구직자와 채용기관 인사담당자 간 자유로운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상담은 누리집을 통한 사전등록이나 현장등록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구직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채용기관과 상담 시간 및 방식(1:1, 1:n 등) 조율이 가능하다.


행사 둘째날인 6월 8일(금) 오후 1시부터 D홀 내 상설무대에서 ‘국토교통 Good-job 설명회’가 개최된다. 설명회는 일자리 정책 등 정부의 취업지원 프로그램 소개를 시작으로 공공·민간기관이 각 기관별 ’18년 채용계획을 발표한다. 특별히 이번 국토교통 Good-job Fair에서는 기존의 일방적 취업 정보제공 방식의 설명회에서 탈피해 유관분야 특성화고 소개 등 우수인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기술대전 전시 부스 중 채용계획이 있는 기관을 표시한 “일자리 맵”을 제공하고, 직업심리검사, 청년일자리 지원프로그램상담, 여성과학기술인 지원사업 안내, 도슨트프로그램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국토진흥원 관계자는 “국토교통 Good-job Fair는 구직에게 양질의 취업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무 중심의 열린 상담이 가능한 실용적인 취업박람회”로 “박람회 이후에도 지속적인 후속 관리를 통해 실질적인 국토교통분야 일자리 창출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토교통 Good-job Fair 참여를 위한 사전등록은 공식 누리집(www.techfair.kr)을 통해 가능하며, 행사 주요 일정, 세부 프로그램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