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버클리대학교의 교수와 강사진에게 직접 실리콘밸리 투자 실무를 배울 기회가 열린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startupall.kr)는 Berkeley Center for Law, Business and the Economy와 함께 오는 12월 11~12일 양일간 경기도 판교 NCSoft 본사에서 ‘Berkeley VC Academy(이하 BVCA)’를 개최한다.
 

본 교육은 버클리대학교의 벤처캐피털 및 창업을 위해 설립된 Startup@BerkeleyLaw와 글로벌 벤처캐피털 펀드 및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500Startups이 공동 운영하는 Venture Capital Deal Camp의 한국 프로그램이다. BVCA의 교육 대상은 VC, 기업 투자 담당자, 투자 정책 관련자,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커뮤니티 종사자들이다.
 

본 과정 동안 참가자들은 벤처캐피털리스트가 어떻게 스타트업의 가치를 산정하는지, 그 가치 산정이 어떻게 투자로 이어지는지를 살펴본다. 또한 교수와 함께 가상 스타트업의 캡테이블을 가지고 초기 단계와 우선주투자 단계 등 벤처투자 딜을 만들어보는 등 투자 초기 단계 투자의 정의와 협상, 실행 단계를 집중 훈련받는다. 이어 투자계약서를 검토하고 협상을 하는 실무 과정까지 압축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강사로는 닐 두걸 전 500Startups 사내변호사, 데보라 강 버클리대학교 교수, 아담 스털링 버클리 법경영경제연구소장, 팀채 500Startups Korea 파트너가 참석할 예정이다. 참가는 유료이며, 미화 500달러(버클리대학 동문 400달러)다. 강의는 모두 영어로 진행되며, 참석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자세한 커리큘럼 및 참가 신청 방법은 스타트업얼라이언스(contact@startupall.kr, 담당 이승아 매니저)로 문의하면 된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