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와 액토즈소프트는 공동 퍼블리싱하는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외전 클래스 ‘다크어벤저’를 추가했다. ‘다크어벤저’는 워리어의 외전 캐릭터로서 뛰어난 민첩성과 파괴력이 강점이다. 2차 전직 후 ‘각성’ 스킬을 통해 ‘다크어벤저’로 변신, 한층 더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4개까지 착용 가능했던 ‘용옥’ 시스템을 최대 6개까지 장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또, 속성 공격 및 방어를 강화할 수 있는 신규 용옥을 추가하고, 장착한 용옥의 조합에 따라 추가적인 속성을 획득할 수 있는 ‘용옥 조합’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길드 센터’와 ‘길드 연구소’로 구성된 ‘길드 건설’ 시스템을 도입했다. 유저들은 길드 기술 포인트와 자원 포인트를 이용해 다양한 스킬 습득이 가능하며, 해당 포인트는 필드 사냥 및 길드 기부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수량 제한 없이 탈것을 수집할 수 있도록 ‘탈것 도감’을 추가했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다크어벤저.jpg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8일 이상 접속 기록이 없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복귀 이벤트 퀘스트를 제공한다. 이벤트 퀘스트 클리어 시 ‘승무원 코스튬’을 얻을 수 있으며, 5일 연속 접속 시 ‘통통한 웰시코기’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페이지(http://dnm.actoz.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