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돌보미 서비스 받으세요!”

posted Sep 11,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아이티노매즈와 핀시큐리티시스템, 세인트시큐리티 컨소시엄은 과학기술정통부 ‘PC 원격 보안점검 운영’ 사업자로 선정돼 9월 1일부터 대국민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가정 내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급증하고 있으나 개인PC에 대한 보안은 준비가 미흡한 실정이다. 

 

이번 서비스는 ‘K-사이버 방역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가정용 PC를 대상으로 원격에서 보안 점검 및 조치를 취해준다.

 

내PC 돌보미.한국인터넷진흥원.jpg

▲ 내PC 돌보미 서비스(https://www.boho.or.kr/webprotect/pcSecCheck.do / 한국인터넷진흥원 사이트 갈무리)

 

 

PC원격보안점검 서비스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보호나라(www.boho.or.kr)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는 개인PC에 대한 △보안취약점 점검 △악성코드 점검 △가정용 IoT기기 점검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공휴일을 포함해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전화(118, 1899-3313)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PC점검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토요일(일요일 제외) 및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추석 연휴에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정부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야기되는 경제와 사회구조 변화에 따른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 지난 6월 35조 3000억원을 제3차 추경으로 발표했다. 이 가운데 총 8,925억원이 과학기술정통부로 배정돼 ‘K-사이버 방역체계 구축’에 사용 중이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Articles

2 3 4 5 6 7 8 9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