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리소그라프> 작품전, KT&G 홍대 전시

posted Aug 13,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리소코리아(www.risokorea.co.kr)는 자사의 디지털 공판인쇄기 ‘리소그라프’를 통해 작품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연옥 작가와 수강생 27인이 KT&G 상상마당 홍대 3층 라운지에서 <우리의, 리소그라프> 작품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그간, KT&G 상상마당의 문화예술 교육공간 ‘아카데미’에서는 <뚜렷한 색, 빈티지한 멋 – 리소그라프> 강좌를 꾸준히 운영해 왔다. 이번 작품전에서는 본 강좌의 강사이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리소그라프 작가로 활동 중인 이연옥 디자이너와 수강생 27인의 다채로운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참여 작가들이 리소그라프 프린트로 직접 제작한 달력, 엽서, 포스터 등 핸드메이드 굿즈도 구입할 수 있다. 

 

리소코리아-전시작품.png

▲ 전시 작품 - Flower(왼), 물결(오)

 

‘리소그라프(RISOGRAPH)’는 미세한 구멍으로 잉크가 통과되면서 종이에 이미지가 전송되는 스텐실인쇄원리를 디지털 기술로 자동화했다. 친환경적인 쌀겨 오일 잉크와 대두유로 만든 소이 잉크(soy ink)를 사용해 일반적인 석유 소재의 잉크보다 밝고 선명한 색을 표현할 수 있다. 다양한 색상의 잉크를 여러 번 겹쳐 찍는 ‘오버프린트’ 작업을 통해 새로운 색상을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다. 

 

리소코리아 조의성 부사장은 “‘리소그라프’의 매력을 발견하고 이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이 늘면서, KT&G 아카데미 등에서 ‘리소그라프’ 강좌들이 많이 개설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 대표적인 리소그라프 작가인 이연옥 작가를 비롯해 새내기 작가들이 예술적 감성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우리의, 리소그라프> 전시회는 KT&G 상상마당(www.sangsangmadang.com/) 홍대 3층 라운지에서 8월 13일(목)부터 30일(일)까지 16일간 진행되며, 관람표는 무료이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Articles

6 7 8 9 10 11 12 13 14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