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2021, “클라우드·협업·생산성 강화…개발의 미래 제시”

posted Nov 04,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다쏘시스템4-.jpg

 

 

다쏘시스템은 강력한 성능·협업 및 클라우드를 바탕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솔리드웍스 2021’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선다.

 

다쏘시스템은 이를 통해 설계·제조 및 서비스·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제품 개발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겠다는 포부이다. 

 

다쏘시스템(www.3ds.com/ko)은 4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털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자사 3D 설계 및 엔지니어링 애플리케이션 솔리드웍스의 최신 버전인 ‘솔리드웍스 2021’를 발표했다.

 

다쏘시스템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솔리드웍스 2021’은 솔리드웍스 사용자 커뮤니티의 상위 10개 요구사항을 반영하는 등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협업 기능을 강화하여 기존 업무 방식과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여기에, 컨셉 및 제품 설계, 해석, 데이터 관리, 생산에 이르는 제조 전 과정을 아우르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인 ‘3D익스피리언스웍스’ 포트폴리오와의 연계를 통해 협업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다쏘시스템2-.jpg

 

이번 솔리드웍스 2021은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 문서화, 데이터 관리, 검증 등 기능과 워크플로우를 개선했다. 파트 및 어셈블리 설계, 제품 설치, 도면 작업, 그래픽 표현, 데이터 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지원하여 더욱 빠르고 간소화된 파일 운영과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욱 간소화된 어셈블리, 유연해진 파트 설계, 견고해진 시뮬레이션, 향상된 사용자 경험, 어셈블리 모델링 등을 제공한다. 

 

솔리드웍스 2021은 고객의 업무 최적화와 비즈니스 환경 등을 고려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완벽하게 통합된 솔리드웍스 특별판인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는 ‘스탠다드’, ‘프로페셔널’, ‘프리미엄’ 세가지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를 기반으로 기존 솔리드웍스 사용자는 이미 익숙한 솔리드웍스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협업 환경을 조성하고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이 서비스에는 데이터 관리 기능이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어 설계 관련 데이터 관리를 최적화하고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의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모든 3D 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 사용자는 항상 최신 버전을 활용할 수 있으며, 손쉽게 3D익스피리언스웍스 포트폴리오의 고급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다.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는 모바일 기기 최적화, 자동화 기능, 원격 협업 기능 등을 포함한 클라우드 기반의 산업 디자인 및 기계 설계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다쏘시스템3-.jpg

 

 

다쏘시스템코리아 김화정 본부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인해 새로운 업무 환경과 방식으로의 전환은 필수가 되었다”라며, 솔리드웍스 2021의 신기능과 3D익스피리언스웍스의 최신 기능은 기업이 어려운 시기에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협업 기능을 강화하여 기존 업무 방식과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혁신적으로 바꿀 수 있는 기술이다”라고 말했다. 

 

다쏘시스템1-.jpg

 

비즈니스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참석하지 못한 지앙 파올로 바씨 솔리드웍스 CEO는 영상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솔리드웍스 2021은 기업의 혁신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