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tix IV FPGA_.jpg

알테라 코포레이션은 자사의 40-nm Stratix IV FPGA 제품군 중 최고 집적도의 제품을 양산 공급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번 발표로 출시한 알테라의 하이-엔드 40nm Stratix IV FPGA 제품군에 대한 양산 공급이 모두 이루어지게 되었다.

 

Stratix IV E EP4SE820 디바이스는 820K 로직 엘리먼트(LE, logic element)을 제공하기 때문에 ASIC 프로토타입 제작 , 에뮬레이션, 무선, 유선, 군사, 컴퓨터, 스토리지 등과 같은 고집적도, 고성능, 저전력 FPGA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하이-엔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Stratix IV FPGA 제품군의 제품인 Stratix IV E 디바이스는 알테라의 전유 프로그래머블 전력 기술을 포함하는 혁신적인 전력 절감 기능과 함께 선도적인 집적도와 성능에 대한 독창적인 조합을 제공한다.

 

Stratix IV E FPGA 제품은 230K LE에서부터 최대 820K LE까지의 집적도를 제공하는 4개의 디바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리소스가 풍부한 EP4SE820 디바이스는 현재 양산되고 있는 업계 최고 집적도의 FPGA이며, 최대 820K LE, 23.1Mb 임베디드 메모리, 960개의 18x18 곱셈기를 제공한다.


알테라의 컴포넌트 제품 마케팅 담당 선임 이사인 루앤 쉬마이스터(Luanne Schirrmeister)는 “FPGA 설계에 보다 높은 집적도, 보다 높은 성능, 보다 낮은 전력 등에 대한 요구는 고객들이 적합한 FPGA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이다.”라면서 "우리의 Stratix IV E FPGA를 통해 3개의 영역 모두를 겨냥함으로써 우리는 고객들이 보다 낮은 비용으로 보다 우수한 제품 차별화 요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리소스가 풍부한 디바이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알테라의 하이-엔드 FPGA는 3개의 제품군, 즉 트랜시버가 포함되지 않은 개선된 버젼 (E, enhanced version)와 2개의 트랜시버 버전(GX와 GT)로 구성되어 있다. Stratix IV E FPGA는 집적도가 높으며, 풍부한 임베디드 메모리와 DSP 리소스를 제공한다.

 

Stratix IV GX 및 Stratix IV GT 제품은 각각 최대 8.5Gbps 및 11.3Gbps로 동작하는 트랜시버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전례 없는 탁월한 수준의 시스템 대역과 탁월한 신호 무결성을 제공한다. Stratix IV FPGA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ltera.com/pr/stratix4에서 구할 수 있다.

 

피엔에프뉴스(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