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자사 5G 적합성 툴세트(5G Conformance Toolset)가 5G NR(New Radio) 디바이스 인증용 솔루션 최초로 PTCRB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PTCRB는 업계를 선도하는 이동통신 사업자로 구성된 인증 포럼으로,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쳐 5G 모바일 디바이스의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작업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인증 획득은 키사이트와 퀄컴의 자회사인 퀄컴 테크놀로지스와의 오랜 협업 끝에 달성한 것이다.


키사이트 5G 적합성 툴세트는 키사이트 UXM 5G 무선 테스트 플랫폼과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 포트폴리오 일부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디바이스 제조업체가 sub-6GHz 주파수에서 5G 모바일 디바이스에 의해 생성된 최소 출력 파워에 대한 3GPP 5G NR NSA(Non-Standalone) 요건을 준수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초기 설계부터 인증 및 제조까지 디바이스 개발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모든 디바이스의 인증 절차를 지원하며, RF, 무선 리소스 관리(RRM) 및 프로토콜 전반에서 모바일 디바이스 검증과 인증도 가능하다. 사용자는 이 툴세트를 활용해 FR1(sub-6GHz 주파수)과 FR2(mmWave 주파수) 모두에서 새로운 설계를 인증할 수 있다.


퀄컴 테크놀로지스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인 프라샨트 도그라는 “우리는 키사이트와의 협업 확대를 통해 OEM 회사들과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5G 적합성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수 있게 되었다”며 “키사이트의 선도적인 5G 테스트 솔루션은 5G 개발과 출시를 가속화하여 5G 상용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고 설명했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 부사장인 카일리시 나라야난은 “PTCRB의 키사이트 5G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 승인으로 중요한 이정표가 확립되었으며, 키사이트가 전 세계의 모바일 에코시스템이 5G 제품 설계 개발 및 검증을 가속화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며 “키사이트는 시장 주도층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표준화 단체에 영향력 있게 참여함으로써, 조기 5G 상용 구축을 가능하게 하는 업계 최초의 성과를 실현하는데 기여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