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네트웍스(https://kr.limelight.com)는 지난해 12월 온라인 트래픽 수준이 전월 대비 21%,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트래픽 증가는 라임라이트를 채택한 고객들이 지난해 추수감사절부터 크리스마스, 새해에 이르는 ‘홀리데이 시즌’ 동안 콘텐츠 전송 수요 증가를 대비한 결과라고 할 수 있으며, 이 같은 증가량이 라임라이트 CDN을 통해 전송되는 트래픽에 반영되었다.


라임라이트는 이러한 트래픽 급증에도 불구하고 장애 처리 수는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라임라이트가 서비스 품질에 주력한 결과, 트래픽 급증에도 불구하고 장애 처리 수는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또한, 시스템 전체의 소프트웨어 및 인프라 업그레이드를 통해 라임라이트 서버는 서버 당 최대 트래픽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12월과 비교해 라임라이트는 5% 적은 서버를 통해 20% 이상 많은 트래픽을 전달하고 있으며, 서비스 품질 향상은 고객 사고 수가 약 50% 감소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라임라이트 운영 총괄 선임 부사장 댄 카니(Dan Carney)는 “성능, 기능, 효율성이 다각적으로 향상된 점에 만족스럽다. 이 같은 향상이 밑거름이 되어 가장 효율적인 트래픽 전달이 가능했다”라며 “라임라이트 CDN 이상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라임라이트는 어려운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고자 자사와 협업하고 있는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