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I2C 프로그래머블 크리스털 오실레이터 출시

posted Sep 23,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실리콘랩스는 낮은 지터와 유연한 주파수의 클럭 합성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소형 폼팩터에 고성능을 제공하는 크리스털 오실레이터(XO)와 전압 제어 크리스털 오실레이터(VCXO) 신제품군을 출시했다. 

 

Si54x/6x 울트라 시리즈 XO/VCXO는 전 동작 범위에서 정수 및 소수점 주파수에 대해 80펨토초(fs) 정도로 낮은 지터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센터 인터커넥트, 광학 전송, 방송용 영상, 그리고 측정 및 계측 같은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 탁월한 지터 성능을 발휘한다. 

 

신제품은 업계 표준 2.5 x 3.2mm 패키지 풋프린트에서 싱글, 듀얼, 쿼드 및 I2C 프로그래머블 주파수의 옵션을 제공하므로, 서로 다른 주파수의 혼합 사용이 필요한 공간 제한적인 설계에 이상적이다. 

 

더 넓은 네트워크 대역폭 및 더 빠른 데이터 속도에 대한 요구가 점점 더 많아지면서 보다 빠른 속도의 400/600/800 광학/이더넷 포트와 보다 높은 밀도의 라인 카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400G 전개를 가속화하는 통신사 및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광학 모듈 시장은 더 넓은 대역폭, 더 높은 밀도의 라인 카드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CFP 디자인에서 보다 작은 폼 팩터의 QSFP-DD, OSFP 및 CFP2 솔루션으로 옮겨가고 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들은 시스템 비트 오류율(BER)을 최적화하고 높은 시스템 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낮은 지터 특성과 높은 신뢰성의 타이밍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Si54x/6x는 소형 풋프린트에 고성능을 요구하는 광학 모듈 및 라인 카드에서 400/600/800G 코히런트 광학 및 56G/112G SerDes  클러킹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이들 디바이스는 20년 동안 ±20ppm 이내의 동작을 보장하므로, 제품 수명 주기가 긴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모든 전원 필터링을 디바이스 내부에 포함하고 있어, XO 디바이스 자체의 풋프린트만큼이나 PCB 면적을 차지하는 디스크리트 소자들의 필요성을 없앨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Si54X/6x는 기존 오실레이터와 드롭인 방식으로 호환되며, 2주 이내의 납기로 맞춤형 주파수 제공이 가능하다.

 

실리콘랩스의 타이밍 제품을 총괄하는 제임스 윌슨(James Wilson) 총괄 매니저는 “데이터센터 사업자와 통신 네트워크 사업자는 라인 단 및 고객 단 애플리케이션용으로 보다 저렴하고 더 작은 폼 팩터의 광학 모듈을 설치하고 있는 추세”라고 밝히고 “필요한 모든 주파수를 생성하기 위해 여러 개의 오실레이터를 사용해야 했던 기존 솔루션들과 달리, Si54x/Si56x는 업계에서 가장 작은 풋프린트에서 어떠한 주파수든 제공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Si54x/Si56x 울트라 시리즈 오실레이터는 현재 샘플과 양산 제품 모두 공급되고 있다. 디바이스 평가용으로, 실리콘랩스는 Si5xxUC-EVB 통합 평가 보드를 제공한다. 

실리콘랩스-2020.jpg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Articles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