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비바도 ML 에디션 “설계 최적화↑ TCO↓”

posted Jun 25,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자일링스 vivado ml.png

 

 

자일링스(Xilinx)는 머신러닝(ML) 최적화 알고리즘과 첨단 팀 기반 디자인 플로우를 바탕으로 설계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FPGA EDA 툴인 ‘비바도 ML(Vivado ML) 에디션’을 출시했다. 

 

‘비바도 ML 에디션’은 기존의 비바도 HLx 에디션에 비해 복잡한 설계에서 5배(최대 17배) 더 빠른 컴파일 시간과 결과 품질을 10%까지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비바도 ML 에디션은 새로운 ‘블록 설계 컨테이너’ 기능을 이용해 모듈식 설계를 가능하게 하는 비바도 IP 통합기(IP Integrator)를 통해 협업 설계를 향상시켰다. 이 기능은 팀 기반 설계 방법론을 용이하게 하고, 분할-정복 전략으로 대규모 설계를 여러곳의 개발현장에서 협업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DFX(Dynamic Function eXchange)와 같은 독보적인 적응형 기능을 사용하여 런타임 OTA(Over-The-Air)같이 동적으로 커스텀 하드웨어 가속기를 로드하여 실리콘 리소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DFX는 수 밀리초 내에 설계 모듈을 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프레임 프로세싱 중 다른 비전 알고리즘으로 교체하거나 DNA를 시퀀싱할 때 실시간으로 다른 알고리즘으로 교체하여 게놈 분석을 수행하는 새로운 적용 사례 구현이 가능해진다. 

 

자일링스의 소프트웨어 및 AI 솔루션 부문 마케팅 디렉터인 닉 니(Nick Ni)는 “오늘날의 EDA 설계자들은 끊임없이 증가하는 설계 복잡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머신러닝은 이러한 설계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결과 품질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 미래를 위한 새로운 도약이 될 것이다. 비바도 ML은 개발자가 설계 주기를 단축하고, 설계 생성에서 마감까지 새로운 차원의 생산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비바도 ML 에디션(www.xilinx.com/vivado-ml)은 현재 표준 에디션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은 2,995달러부터 시작한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