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대표 변종섭)은 23일 제출한 반기보고서를 통해 연결기준 자본금 153억원, 자본총계 113억원을 기록하며 관리종목 지정 사유가 모두 해소됐다고 밝혔다. 지난 3월 관리종목 지정 사유가 발생한 이후 약 5개월 만이다.


와이디온라인은 2018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0억원, 영업손실 19억원, 당기순손실 2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3월 자본잠식률 50% 이상의 사유로 관리종목으로 지정됐으나 1, 2분기 연이은 유상증자를 통해 총 151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에 성공하며 자본잠식률을 빠르게 26.5%대로 회복했다.


와이디온라인은 관리종목 리스크를 털고 하반기 본격적인 도약에 나설 계획이다. 최근 중국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한 ‘프리스톤테일M(펀셀123 개발, 와이디온라인 IP 제공)’을 시작으로 오는 하반기 기대작인 ‘외모지상주의 for kakao’의 출시까지 더해져 다수의 모멘텀이 실현될 전망이다.


확보한 운영자금을 기반으로 신규 게임 투자와 더불어 자회사인 와이디미디어를 통한 신사업 전개에 힘쓰는 등 신규 매출원 확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와이디온라인은 “그동안 불안 요소로 작용했던 관리종목 리스크를 완전히 해소하며 주가 상승 모멘텀을 확보하게 됐다”라며, “이번 하반기에는 신작 출시, 신사업 투자 등 본격적인 신규 수익 창출을 통해 실적 턴어라운드를 이뤄낼 것”이라고 전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