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김용재 글로벌제작사업팀장.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 구오하이빈대표.우.jpg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SBS와 e스포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SBS가 e스포츠 콘텐츠 제작 및 송출, 편성, 유통을 맡고,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플랫폼 지원, 컨설팅, 마케팅 등 전반적인 e스포츠 콘텐츠 제작 지원에 나선다.


공중파 방송에서 e스포츠 콘텐츠가 송출된다는 점은 주목 할만하다. 더불어 양사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콘텐츠를 통해 e스포츠가 시청자들에게 좀 더 대중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구오하이빈 대표는 "SBS와 손을 잡게 돼 굉장히 기쁘다. 양사가 여러 부문에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팬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BS 김용재 글로벌 사업팀장은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와의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e스포츠 산업의 새 기초를 쌓아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게임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며 "다양한 일자리를 만드는 것은 물론, e스포츠와 게임 산업의 새로운 역사를 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