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토교통기술대전(이하 기술대전)’에서 전문가와 일반인이 함께 우리 국토교통기술의 미래를 알아볼 수 있는 ‘지식포럼(이하 포럼)’이 개최된다.


일산 킨텍스 10홀에서 오는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본 포럼은 유현준 건축가와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이정동 교수의 주제별 강의와 더불어 청중과 대화하는 시간을 통해 국내외 국토교통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도 함께 소통하도록 준비되었다.


개막날인 29일(수) 오전 10시 30분부터는 ‘스마트시티를 論(논)하다’라는 주제로 토론이 진행된다. 패널토론 방식의 포럼으로 4인의 국내외 전문가와 함께 스마트시티에 관한 국가별 사례 및 경험을 공유한다. 진행은 국가 혁신성장동력 스마트시티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국토진흥원 조대연 박사가 맡는다.


30일(목) 오후 2시에는 유현준 건축가가 ‘우리가 만들고 만날 미래도시’라는 주제로 청중을 찾는다. 유 건축가는 이번 포럼에서도 일반인이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4차 산업혁명이 실현되는 미래도시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행사 마지막 날인 31일(금) 오후 2시 30분에는 청와대 경제과학특별보좌관인 이정동 교수가 ‘축적의 길, 스케일업 혁명’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 교수는 우리나라가 진정한 기술 선진국으로 올라서기 위한 처방으로 ‘스케일업 혁명’을 제시하면서, 산업 전반의 혁신을 새로운 시각으로 설명한다.


포럼 참여는 기술대전 공식 누리집(www.techfair.kr)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참석할 수 있으며, 등록비는 무료이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