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하 한결원)은 소상공인 공적 플랫폼 ‘가치삽시다’에서 온라인 직불 간편결제 제로페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가치삽시다’는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운영 중인 소상공인 공적 플랫폼으로 닭갈비, 감자탕, 전복 등 먹거리부터 각종 영양제, 가습기, 전기매트 등 자영업자 또는 소상공인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한다.
가치삽시다 쇼핑 시 상품 결제수단 중 ‘제로페이’를 선택하면 온라인 제로페이 앱이 호출된다. 호출된 온라인 제로페이 앱에 등록한 숫자 비밀번호 6자리 입력, 또는 생체인증을 거치면 결제가 완료된다.
현재 온라인 제로페이에 등록할 수 있는 결제 앱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다. 한결원은 등록 가능 결제 앱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가치삽시다는 온라인 제로페이 서비스 오픈을 맞아 11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가치삽시다에서 온라인 제로페이로 결제 시 20% 페이백 혜택(최대 5천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온라인 제로페이는 쇼핑몰 공영쇼핑을 시작으로 위메프, 가치삽시다 까지 다양한 온라인 가맹점 확대에 나서고 있다. 소상공인 특화 가맹점뿐 아니라 중·대형 쇼핑몰에서도 온라인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를 강화할 계획이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