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이 아크 프로 A 시리즈 전문가용 GPU의 신제품으로 아크 프로 A60 및 아크 프로 A60M을 공개했다.
신제품은 최대 12GB의 비디오 메모리(VRAM)를 지원하며, HDR 및 돌비 비전을 지원하는 최대 4개의 디스플레이에 연결 가능한 전문가용 워크스테이션용으로 설계됐다.
인텔 아크 프로 A60 GPU는 레이 트레이싱 하드웨어와 그래픽 가속 및 머신 러닝 기능을 내장했다. 이외에도 기존 단일 슬롯 팩터에서 최신 시각화 기술 및 풍부한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유동형 뷰포트를 통합했다.
인텔 아크 프로 A60과 A60M은 최대 16개 PCIe 레인, 초당 384기가바이트 메모리 대역폭, 256개 전용 AI Xe 매트릭스 확장(XMX) 엔진, 16개 레이 트레이싱 유닛 등으로 기존 인텔 아크 프로 제품군 대비 두 배 더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AV1을 포함한 전체 미디어 인코딩 및 디코딩을 지원한다. 인텔 아크 프로 GPU는 컴퓨터 지원 설계 및 모델링(CAD/CAM), AI 추론 작업 및 미디어 데이터 처리에 이상적인 작업 환경을 조성한다.
인텔 아크 프로 GPU는 성능 최적화를 위해 분기마다 드라이버를 배포하고 있으며,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디자인 및 제조 산업에서 사용되는 주요 워크스테이션 애플리케이션의 ISV인증을 받았다:
인텔 아크 프로 GPU 제품군은 125W 전력 공급에 언락된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인텔 NUC 13 SFF PC와 함께 사용하도록 검증되었으며, 3년 제한 보증이 적용된다.
인텔 아크 프로 A60 GPU는 수 주일 내로, 모바일 시스템용 인텔 아크 프로 A60M GPU는 몇 달 내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인텔 아크 프로 A40 GPU를 탑재한 워크스테이션은 현재 HP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델과 레노버는 2023년 3분기에 출시 예정이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