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는 개발자의 사회·문화적 메시지를 유저가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0 인스피레이션게임 제작지원사업’을 시행한다.
‘2020 인스피레이션게임 제작지원사업’은 제작부터 마케팅까지 게임 개발 및 출시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 제공을 통해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 사회․문화적으로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여 게임 인식을 개선하고 산업 활성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금번 제작지원사업에는 게임 개발 및 출시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항이 포함되어 있으며,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2개사는 각 3천만원 규모의 개발제작금을 지원받는다.
지원사업은 진단과 개발지원, 마케팅지원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제작지원사업 참가 신청시부터 지원이 시작된다.
참가 신청 시, 모든 개발사는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신청한 게임콘텐츠에 대한 게임성 및 사업성 등 전문가 진단 피드백을 제공받게 되며, 이는 SBA 인디게임 특화 지원프로그램 ‘인디게임패스트트랙’의 진단 Kit를 활용하여 진행된다.
개발지원 및 마케팅지원은 최종선정작 및 진단 통과작에 제공되는 사항으로서 ▲개발 S/W 지원(어도비) ▲QA지원 ▲글로벌 퍼블리셔 및 VC 등과의 비즈매칭 지원 ▲게임 크리에이터 연계 홍보지원 ▲G-Rank 챌린지 서울상 후보 추천 ▲보도자료 배포 및 미디어 인터뷰 지원 등이 해당된다.
아울러 인스피레이션게임의 성과창출을 위한 크라우드펀딩이 가능하도록 국내 대표 크라우드펀딩플랫폼 텀블벅과 함께 각종 멘토링 등 협력 지원을 시행할 예정이다.
SBA 전략산업본부 박보경 본부장은 “SBA는 인스피레이션게임을 선도적으로 지원하고 성공사례를 창출하여, 게임산업에 대한 인식 전환과 더불어 게임산업 활성화까지 이끄는 성과가 발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번 인스피레이션게임 제작지원사업의 참가신청 기간은 8월 5일(수)까지이며, 테스트 및 전문가 진단이 가능한 게임콘텐츠를 보유한 창업 7년 미만의 서울 소재 게임 스타트업 및 개발자(팀)라면 SBA 홈페이지(http://www.sba.seoul.kr) 사업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