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바이오 듀오 11_A3-.jpg

 

소니코리아는 29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윈도8의 장점을 바탕으로 키보드와 태블릿 및 터치의 트리플 모드를 채택한 ‘바이오 듀오 11(VAIO Duo 11)’을 비롯해 24종의 바이오 라인업을 대거 공개했다.

 

비즈니스와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만족시킬 ‘바이오 듀오 11’은 윈도8과 함께 PC의 터치 시대를 선도하는 소니의 야심작이다. 태블릿과 울트라북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PC로 키보드, 태블릿, 펜 모드의 자유로운 변환이 가능해 터치 PC 시대의 제품 경쟁력을 한 차원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소니는 터치 그 이상을 새로운 경험과 감동을 선사하는 등 소니만의 철학을 담은 ‘소니의 스마트 PC 시대’를 제시하겠다는 것이다.

 

소니 바이오 듀오 11_A4-.jpg

▲ 시케키 모리 소니 본사 바이오 상품기획부장이 바이오 듀오 11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바이오 듀오 11’은 키보드와 태블릿 모드로 부드럽게 전환되는 프리미엄 서프 슬라이더(Surf Slider) 디자인을 바탕으로 기본 제공되는 디지털 스타일러스 펜으로는 자유로운 노트 필기와 손쉬운 이미지 추출 및 가공이 가능해 누구나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압력을 감지하는 디지털 스타일러스 펜으로 실제 펜과 같은 필기감을 구현하는 한편 필기하는 동안 손바닥의 압력은 감지하지 않도록 설계해 편안한 글쓰기 경험 제공하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소니 바이오 듀오 11_A1-.jpg

▲ 소니 바이오 듀오 시리즈의 낙하 및 충격 테스트

 

11.6형의 풀 HD 옵티콘트라스트 패널을 탑재해 원본 색상의 왜곡을 최소화하고 가장 자연스러운 색상을 보여주는 높은 수준의 이미지를 재현했다. 또한 소니의 독자적인 ‘Exmor R for PC’ 기술을 적용한 풀 HD(해상도 1920*1080) 웹 카메라를 전∙후면에 탑재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질로 화상회의를 구현할 수 있다.

 

소니 바이오 듀오 11_A2-.jpg

▲ 소니 바이오 듀오를 위한 강력하고 다양한 앱

 

아울러 바이오 듀오 11을 위한 전용 앱을 제공한다. 실제로 종이에 쓰느 느낌의 ‘노트 애니타임 포 바이오(Note Anytime for VAIO)’을 비롯해 사진 등의 이미지에서 원하는 부분만 클립할 수 있는 앱 등을 통해 사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 하고 있다.

 

소니 바이오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바이오 듀오 11’은 3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와 대용량의 128GB SSD를 탑재해 높은 업무 효율과 최강의 모빌리티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1.3kg의 초경량 무게와 17.85mm 두께의 풀 플랫 디자인으로 설계돼 타제품과 차별화된 가벼우면서도 역동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바이오 듀오 11(SVD11215CKB)의 가격은 1,749,000원이다.

바이오 듀오 11과 함께 바이오 E 시리즈 14P 모델(SVE14A27CKH, SVE14A26CKS)과 바이오 T 시리즈 13 상위 모델(SVT13126CKS, SVT13127CKS)에서도 멀티 터치 화면을 통해 직관적인 터치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윈도우 8의 기능을 한층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리즈가 선보인다. 기존 바이오 노트북 대비 1.5배 넓어진 대형 멀티 제스처 클릭 패드를 통해 터치 기능을 보다 수월하게 즐길 수 있으며, 소니만의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한다. 잡음을 최소화해 깔끔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클리어 페이즈(Clear Phase)’, 큰 스피커로 감상하는 듯한 중후한 사운드를 선사하는 ‘엑스라우드(xLOUD)’ 등 최신 기술 등이 편리함을 더한다.

 

소니 바이오 듀오 11_A5-.jpg

 

신개념 슬라이더 하이브리드 PC인 바이오 듀오 11을 비롯하여 이번 시즌에 ▲더욱 강화된 성능과 탁월한 이동성을 갖춘 멀티 플레이어 노트북 바이오 S 시리즈 ▲ 13형 모델로 선보이는 울트라북, 바이오 T 시리즈 13 ▲일상생활에서 사용자의 편의성과 개성을 극대화 한 스타일리시 노트북 바이오 E 시리즈가 다양한 사양과 컬러로 출시된다.

 

바이오 듀오 11을 포함한 바이오 S 시리즈, 바이오 E 시리즈 등은 10월 29일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바이오 T 시리즈 13 및 바이오 E 시리즈 14P 모델 중 일부 제품은 11월 중 출시 예정이다.

 

이인식 소니코리아 컨수머 프로덕트부문 사장-.jpg

 

이인식 소니코리아 컨수머 프로덕트부문 사장은 “오늘 선보이는 제품들은 지난 15년간 쌓아온 소니 바이오만의 또 다른 혁신을 보여주고 있다”며 “성능과 디자인 등을 통해 윈도8 PC시장에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윈도우 8 탑재 신모델 출시를 기념해 바이오 노트북 구매 시 모바일 라이프에 유용한 노트북 가방 및 파우치, 고용량 외장하드 디스크, 마우스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바이오 신제품 런칭 페스티벌(VAIO New Arrival)’을 오는 12월 2일까지 실시한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