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는 최근 개인용 백업 솔루션에 사이버 보안 기술을 통합한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21’ 출시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하고 관련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크로니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21(Acronis True Image 2021)’는 실시간 안티 멀웨어·바이러스 기능을 탑재한 동종 최고 수준의 개인용 백업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안티 멀웨어나 안티 바이러스 그리고 백업 프로그램을 개별 구매없이, 단일 솔루션에서 실시간으로 멀웨어 등을 차단하고 보다 안전하게 백업받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즉, 여러 프로그램을 구매할 필요가 없는 만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각 프로그램의 복잡한 사용법을 익힐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간의 충돌로 인한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21’에 탑재된 안티 멀웨어의 기능은 어는 정도일까?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21’은 아크로니스 사이버 프로텍트 클라우드에 구축된 최신 안티-멀웨어 기술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이전에 확인되지 않은 새로운 위협에 의한 제로 데이 공격을 포함한 모든 멀웨어 차단 ▲전체 시스템에 대한 온디맨드 안티바이러스 검사 및 위험한 파일의 빠른 검사 그리고 ▲멀웨어, 부정 행위, 사기 및 피싱 공격을 포함하는 악의적인 웹 사이트에 액세스하지 못하도록 자동 차단하는 웹 필터링 및 줌·웹엑스·팀즈 등의 화상회의 보호 기능 등을 제공한다.
▲ 안티 바이러스 스캔으로 랜섬웨어, 악성파일,불법 크립토마이닝, 악성 웹 사이트 등 시스템에 숨어 있는 위협을 탐색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21’은 독립 보안 연구소 ‘바이러스 블러틴(Virus Bulletin)’이 실시하는 올해 첫 ‘VB100’ 인증을 및 AV테스트(AV-Test) 등에서 오탐 없이 100% 감지율을 기록하며 기술력을 인증받았다.
여기에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개선된 사용자 환경(UI)와 통합 관리 기능 그리고 효율적인 시스템 환경을 위한 CPU 로드 밸런싱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 레빈 리드(Kevin Reed) 아크로니스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가 아크로니스의 강력한 암호화 기능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아크로니스는 한 걸음 더 나아가 경쟁사 비교를 제시하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론 에오(Ron Eo) 아크로니스 글로벌 트레이닝 수장은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21은 백업과 안티멀웨어를 제공하는 경쟁사보다 60불정도 저렴하면서도 백업과 안티멀웨어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하는 등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21’은 프리미엄, 어드밴스드, 스탠다드 버전으로 출시된다. 프리미엄엔 1TB 클라우스 서비스를, 어드밴스드엔 500GB의 클라우스가 제공된다. ‘스탠다드’는 클라우스 서비스 없이 멀웨어 방지 3개월 평가판이 제공된다. 한글판 패키지 제품은 연말에 오프라인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스타즈 프로타소프(Stas Protassov) 아크로니스 공동 설립자는 “수많은 앱은 물론 다양한 디바이스와 작업 환경을 보호하는 백업은 중요하지만, 멀웨어나 바이러스 등 사이버 보안으로부터 보호되지 못한 백업은 안전을 담보할 수 없다”며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21은 오늘날 환경에 요구되는 쉽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사이버 보호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