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시큐어가 블록체인 기반의 보안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이며,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번에 출시한 ‘블록체인 시큐리티 스위트(Blockchain Security Suite)’는 한컴시큐어가 기존에 보유한 통합 키 관리(XecureKeyManager for Blockchain), PKI(XecurePKI for Blockchain), FIDO 생체인증(XecurePass for Blockchain), 통합인증 (SSO for Blockchain) 등 보안 솔루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보안성을 한층 강화하였으며, 다양한 분야의 블록체인 플랫폼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 시큐리티 스위트’는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인증정보에 대해 사전에 합의된 검증이 이뤄지도록 구성하여 강력한 신뢰성을 보장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컴시큐어 Blockchain Security Suite.jpg


이를 통해 본인인증, 전자서명 등 서비스 요구사항에 맞는 블록체인 기반 인증체계 구축이 가능하고, 블록체인의 데이터 공유 및 위•변조 방지 기능을 활용한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한컴시큐어는 향후 ‘블록체인 시큐리티 스위트(Blockchain Security Suite)’를 내재화하여 보안성을 한층 강화하고, 가상화폐 거래, IoT, 헬스케어 등 다양한 서비스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상반기에 선보일 계획이다.


노윤선 한컴시큐어 대표는 “블록체인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한컴시큐어의 사업구조를 혁신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현재 국내 주요 SI 업체, 가상화폐 거래소 등과 블록체인 신사업 연계를 추진 중에 있으며, 향후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를 주도할 수 있도록 관련 기업들과 협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