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는 AoA(Angle of Arrival) 및 AoD(Angle of Departure) 위치 추적 서비스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우수한 정확도의 저전력 블루투스 위치 추적 서비스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플랫폼은 코인셀 배터리 한 개만으로 최장 10년 동안 작동이 가능한 실리콘랩스의 BG22 SiP 모듈 및 SoC를 사용하여 업계 선도적인 에너지 효율을 제공한다. 특히, 첨단 소프트웨어를 적용함으로써 자산을 추적하고 실내 내비게이션을 향상하며 1미터 이내의 정확도로 태그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보르다 테크놀로지(Borda Technology)는 이 새로운 플랫폼을 채택한 최초의 기업 중 한 곳이다. 보르다는 자산 관리, 자산 활용, 환자 쓰루풋 관리 및 환자 흐름, 환자 안전, 그리고 실시간 위치 추적 서비스(RTLS)를 통한 그 밖에 다른 기능 등 ‘헬스케어용 IoT’ 제품들을 공급한다.
BG22 블루투스 SoC 상에서 실행되는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AoA 및 Ao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보르다는 필요한 항목을 찾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정보에 입각한 의료 및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때 직원에게 운영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조작 방지 자산 추적 태그를 도입했다. 일례로 보르다 솔루션은 장비를 다룰 때 주의가 필요한 경우, 직원에게 경보를 울릴 수 있도록 설정함으로써 교정되지 않은 장비가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이를 통해 위험하고 때로는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한다.
실리콘랩스의 다니엘 쿨리(Daniel Cooley) CTO는 "세계 최대 규모의 순수 IoT 기업으로서 실리콘랩스는 반도체, 소프트웨어, 도구, 지원 등 에지를 위한 완전한 무선 IoT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발표한 새로운 블루투스 위치 추적 서비스는 IoT를 단순히 하나의 하드웨어가 아닌 완전한 플랫폼으로 간주함으로써 고객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우리의 믿음을 재확인시켜준다"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