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가 11일 ‘KADF 2020(Korea Autonomous Developer Forum)’을 공동으로 주최한다.
‘자율주행 관련 개발자들에게 들어보는 기술 트렌드와 활용 사례’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앤시스코리아와 함께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AICT)과 전자신문인터넷이 공동 주최하고 경기도가 주관하여 개최된다.
자율주행 관련 정부 기관, 국내외 기업 및 유관 연구 기관 등 해당 업계 종사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KADF 2020’은 비대면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최근 크게 관심을 모으고 있는 자율주행 관련 기술 경향 및 사례를 소개하고 업계 현황을 폭넓게 교류하여 빠르게 발전해가는 자율주행 산업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논의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과 앱티브의 자율주행 합작법인인 모셔널의 김준성 팀장, 팬텀AI(Phantom AI) 윤지현 박사, 한국자동차연구원 스마트카연구본부 이재관 본부장, 앤시스 자동차 부문 글로벌 인더스트리 디렉터 산딥 소바니(Sandeep Sovani), 카카오모빌리티 이재호 소장, ETRI 최정단 본부장,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주영창 원장 등이 발표를 진행한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안전한 자율주행 테스트 및 개발, 협업 및 관련 인증과 자율주행차 툴 체인 및 생태계 구축을 위한 개발 프로세스, 시뮬레이션을 통한 가상 시나리오 및 검증 등 자율주행 기술 관련하여 다양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자율주행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업계의 많은 분들과 자율주행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고 설명하며 “앤시스코리아는 앞으로도 자율주행 솔루션의 확장과 개발에 힘쓰는 등 자율주행 산업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는 전자신문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1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업계 종사자는 11월 6일 오후 5시까지 등록해야 한다. 등록 및 상담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KADF 2020’ 공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