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png


소니가 후원하고 세계사진협회(WPO)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사진 대회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2019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 SWPA)’의 참가 신청이 시작되었다.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한 이번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전문 사진작가 부문에 ‘다큐멘터리(Documentary)’와 ‘브리프(Brief)’ 카테고리를, 공개 콘테스트 부문에 ‘창조(Creative)’ 카테고리를 새롭게 도입하였다. 또한,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의 우수한 성과를 기념하고 사진작가들을 격려하기 위해 어워드 수상자 중 7명을 선정하여 ‘소니 후원금’을 수여한다.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10개의 카테고리에서 5-10장으로 구성된 작품 시리즈를 제출하는 전문 사진작가 부문 ▲10개의 카테고리에서 단 한 장의 세계 최고 사진을 선정하는 공개 콘테스트 부문 ▲만 12세에서 19세 사이의 청소년 부문 ▲대학생 이상 사진 애호 학생들이 겨루는 스튜던트 부문 등 총 4개의 경쟁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셔널 어워드의 경우 공개 콘테스트 부문의 각 카테고리에 출품된 작품들이 각 국가별로 자동 응모된다.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의 일정은 전문 사진작가의 경우 2019년 1월 11일, 공개 콘테스트와 청소년 부문의 경우 1월 4일, 스튜던트 부문의 경우 2018년 11월 30일 마감으로 진행된다.


모든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소니의 최신 디지털 이미지 기기가 부상으로 제공되며, ‘올해의 사진작가(Photographer of the Year)’ 수상자에게는 2만 5천 달러, ‘공개 콘테스트 부문’ 수상자에게는 5천 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전체 수상작과 최종 후보 작품들은 런던에서 열리는 ‘2019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전시회’에 전시되며, 매년 발간되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북’에도 소개된다.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공식 홈페이지(www.worldphoto.org/ko)를 통해 전문 사진작가부터 아마추어 사진가, 대학생과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