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전경-.jpg


“뇌버려두지 마세요. 브레인 마사지하세요!”


바디프랜드가 뇌 마시지 기능을 탑재한 안마의자를 선보이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30일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는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브레인 마사지 - 뇌 피로 시대의 새로운 해법’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열고 세계 최초로 ‘브레인 마사지’가 적용된 5종의 안마의자 시리즈를 발표했다.


뇌의 피로 회복 및 활성화를 돕는 ‘브레인 마사지(Brain Massage)’는 두뇌를 각성시키는 물리적 마사지와 ‘바이노럴 비트(Binaural beat / 서로 다른 주파수의 두 소리를 양쪽 귀에 들려줬을 때 두뇌에서 인지하는 제3의 소리로, 뇌파를 동조해 휴식을 유도하거나 인지기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가 적용된 힐링음악을 함께 제공, 정신적 피로 해소를 통해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이사-.jpg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헬스케어는 자동차와 반도체를 이을 우리나라의 미래 먹거리가 될 것”이라며 “각 분야 전문가들과 세상에 없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는 신경학적 병력 없이 심신이 건강한 20~25세 성인 25명을 대상으로 임상을 실시했다. 대상자들은 브레인 마사지를 받으며 휴식한 경우와 안마의자에서 마사지를 받은 경우, 일반적 휴식을 취한 경우에 모두 참가해 임상 전후 뇌파 측정과 인지기능 검사(집중력, 언어적/비언어적 기억력) 등을 두루 받았다.


정신적 피로를 의미하는 뇌파의 지표 분석 결과, 브레인 마사지를 받으며 휴식한 경우가 안마의자에서 마사지를 받거나 일반적 휴식을 취한 경우보다 피로도의 감소량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인지기능 가운데 집중력 검사에서는 모든 휴식 방법에서 수치 개선이 나타났지만 브레인 마사지를 받으며 쉰 경우에 집중력이 더 오랫동안 지속됐다. 얼굴 이미지 등 비언어적 장기 기억력은 브레인 마사지를 받은 그룹과 안마의자에서 마사지를 받은 그룹에서 호전됐고, 특히 숫자와 글자 외우기 등 언어와 관련된 기억력은 브레인 마사지 그룹에서만 좋아진 것으로 조사되기도 했다.


바디프랜드 김상중-.jpg

▲ 김상중 바디프랜드 모델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브레인 마사지는 2개의 특허(브레인 마사지를 통해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안마의자, 브레인 마사지를 수행하는 안마의자)를 등록했고, ‘안마의자를 이용한 마사지와 바이노럴 비트(브레인 마사지)가 정신적인 피로와 인지기능에 미치는 영향’ 논문이 이 의학 분야의 국제 SCI급 저널 ‘임상 실습에서의 대체의학’에 게재됐다.


‘SCI(Science Citation Index /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는 매년 전 세계에서 출판되는 과학 및 의학 분야 저널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거쳐 학술적 가치와 영향력를 인정 받은 국제 학술지의 목록이다.


조수현 바디프랜드 센터장-.jpg


조수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장(정형외과 전문의)은 “브레인 마사지 연구논문의 SCI 저널 게재는 헬스케어 제품의 이용이 신체적 건강 증진은 물론 집중력과 기억력 같은 인지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학계에서도 인정하고 확인한 세계 최초의 사례”라며 “브레인 마사지는 직장인과 연구원, 수험생과 같이 평소 두뇌활동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뇌 피로를 해소하고 인지기능도 향상시켜 주는 훌륭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