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가 헬륨 기반의 3.5인치 기업용 드라이브인 14TB ‘엑소스 X14(Exos X14)’를 공개했다.


20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산 호세에서 열린 ‘2018 OCP 서밋’에서 공개된 ‘엑소스 X14’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전력 효율성, 최소한의 물리적 공간 소비 및 최상의 성능이 특징이다.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환경에 적합한 ‘엑소스 X14’는 10TB 엑소스 드라이브 대비 40%가 향상된 저장 효율성, 에어 니어라인 드라이브(air nearline drive)에 비해 10% 가볍도록 설계됐다.


암호화 처리 기술인 씨게이트 시큐어가 탑재된 ‘엑소스 X14’는 미국 정부의 연방 정보처리기준(FIPS) 140-2, 레벨 2 인증과 국제 컴퓨터 보안 인증 표준(ISO/EIC 15408)인 국제공통평가 기준을 충족해 높은 수준의 보안을 인정받았다.


사이 바라나시 씨게이트 스토리지 디바이스 부문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하이퍼스케일 고객의 경우 용량, 전력 효율성, 캐싱 능력, 예측 가능한 입출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비용대비 최고 성능을 필요로 한다”며 “‘엑소스 X14’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전송 속도와 하이퍼스케일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랜덤 입출력 응답성을 바탕으로 이러한 모든 요소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엑소스 X14’의 사전 검증을 담당한 바이두의 시스템 부문 수석 디렉터 챠우 리우는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기업의 의존도가 점차 높아지면서, 데이터 스토리지 수요 역시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라며 “‘엑소스 X14’는 이와 같은 수요를 만족시키는 효율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고 했다.


한편, OCP 서밋의 씨게이트 부스에서는 ‘엑소스 X14’ 및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Open Compute Project) 관련 제품들이 전시됐다. 또한, 가디언 시리즈 (Guardian Series), 나이트로 Q 부스트(Nytro Q-Boost), HAMR 기반 드라이브 및 나이트로 5000 NVMe SSD(Nytro® 5000 NVMe SSD) 등도 함께 소개됐다.


더불어, 씨게이트는 아메리칸 메가트렌드와 함께 AMI MegaRAC 베이스보드 매니지먼트 컨트롤러 펌웨어가 나이트로 5910 NVMe SSD 관리능력 향상 시연 및 마하2 멀티 액추에이터 (MACH.2 Multi Actuator)와 HAMR 기술 등을 공유했다.


‘엑소스 X14’는 현재 일부 고객들을 대상으로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여름에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 할 예정이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