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fnews_P3335D -TSX56 op amps_IMAGE.jpg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최첨단 16V CMOS 제조 프로세스를 활용한 16V OP앰프인 차세대 IC제품 TSX56 시리즈를 선보였다.

 

기존 디바이스보다 더욱 뛰어난 장기 안정성과 정확성을 제공하는 신제품은 최대 4kV까지 정전기 방전 보호를 강화했으며, -40°C 에서 125°C까지 광범위한 온도에서 구동 가능하기 때문에 혹독한 산업 및 자동차 환경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자동차용 전자장치, 스마트 빌딩 및 산업 제어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용 센서 설계를 간소화하고 정확도 향상 및 에너지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ST는 이 디바이스의 자동차용 인증 버전을 2013년에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 프로세스로 소형 다이 사이즈 구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장 패키지도 초소형으로 구현이 가능하고 전력 소모량도 극히 적어서 배터리나 태양열 구동 장치에서도 효과적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TSX561, TSX562 및 TSX564는 각각 한 개, 두 개 및 네 개의 OP앰프를 내장하고 있으며, 3V 에서 16V까지 폭넓은 공급 전압에서 작동 가능해서 3V, 5V, 12V 나 ±5V 등의 업계 표준 공급 전압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ST의 다양한 OP앰프 포트폴리오에 이번 신제품이 추가 되면서, 설계 시 작동 전압, 정밀 특성, 이득대역폭급(Gain-Bandwidth Product) 및 전력 소모에 더 넓은 선택권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선택권의 확대는 5V 구동에서 유사한 성능을 구현하는 TSV5 시리즈와 최대 10kHz 저속 애플리케이션에서 1.2 µA의 전력만 소모하는10V TS94시리즈에서도 가능하다.

 

아울러 TSX56시리즈는 입력 오프셋 전압 (최대): 600 µV, 입력 바이어스 전류: 1 pA, 정지 전류 (표준): 240 µA (5V에서), 이득대역폭급 (표준): 900 kHz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TSX56 시리즈는 현재 양산 중이며 1000개 단위 주문 시 컨피규레이션/패키지로 0.50달러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다. 더 큰 단위 주문 시 다른 가격 옵션을 요청할 수 있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