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fnews_AutoFocus_LC898212XA-MH_SANYO.jpg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용 자동초점(AF) 제어 IC LC898212XA-MH를 선보였다.

 

빠르고 정확한 자동 초점 컨버전스 기술로서 경쟁 제품과 비교할 때 전력 소모와 노이즈 발생을 줄인 고집적의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이다. 이 공간절약형 설계는 보다 박막의 경량 스마트폰에 최적화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LC898212XA-MH는 폐쇄 루프 제어 시스템을 갖춘 디지털 로직과 위치 센서를 사용하기 위한 기능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제품의 폐쇄 루프 제어 구조는 개방 루프 솔루션과 비교하여 전력 소모를 낮춰줄 뿐만 아니라 보다 정확한 자동 초점 제어를 실현할 수 있게 한다. 위치 센서용 기능으로는, 정확한 위치 센싱을 위해 정전류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DAC)와 게인 조정 방식 증폭기를 내장하고 있다. 위치 센서의 출력은 내장된 10비트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ADC)에 의해 판독된다.

 

이 제품의 제어 회로 필터 계수는 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조정 가능하며, LC898212XA-MH는 서로 다른 다양한 액츄에이터가 최적의 컨버전스 타임을 갖도록 하기 위해 프로그램이 가능하다. 또한 이 혁신적인 디바이스는 소모 전류를 낮추면서도, 이미지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노이즈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새롭게 향상된 펄스 폭 변조 (PWM) 구동 방식을 채용하고 있다.

 

온세미컨덕터의 산요 제품 사업부 총괄 매니저인 와타나베 토모푸미는 “빠르고 정확하며 저전력을 소모하는 자동 초점 기능의 스마트폰 카메라 수요가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 며 “당사는 스마트폰의 필요에 따라 고도로 집적화된 고 전력 효율 자동 초점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효율적인 싱글 칩 솔루션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많은 휴대용 통신 제품 고객사들이 직면해 있던 기술적인 제약을 극복한 제품이다”고 말했다.

 

LC898212XA-MH은 납과 할로겐이 첨가되지 않은 WL-CSP 12핀 패키지로 제공되며 현재 생산 중이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