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IH2012P_1-.jpg

 

최근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홈’이 컴백했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홈 2012 플러스팩(Acronis True Image Home 2012 with Plus Pack, 이하 ATIH 2012)’으로 말이다.

 

그렇다고 이름만 변경한 것은 아니다. 백업과 복구라는 기본기에 충실하면서도 기업용에 필적할만한 기능을 등에 업고 돌아왔다.

pnfnews_2012-7.jpg

 ▲ 홈과 플러스 팩이 함께 제공되는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홈 2012 플러스팩’

 

‘ATIH 2011’은 보다 많은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도록 ‘대용량 디스크(2TB 이상) 지원’과 두 대 이상의 PC에서 선택한 파일 또는 폴더를 동일하게 복제해 안전성을 높이는 ‘파일 동기화 기능’ 및 ‘부팅 시스템’ 등의 새로운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대용량 디스크(2TB 이상) 지원’은 3TB 하드디스크 시대에 ‘꼭’ 필요하다. 기존에는 3TB 디스크를 백업하는데 번거롭고 어려움이 많았지만, ‘ATIH 2011’을 통해 원 클릭으로 백업이 가능해 진 것이다.

 

pnfnews_2012-14.jpg

 ▲ 백업 이상을 기능을 제공하는 동기화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온라인 (Acronis True Image Online)을 활용한 ‘파일 동기화 기능’은 비즈니스맨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외부에서 노트북으로 작업한 파일을 비롯해 폴더 전체를 사무실의 PC에 그대로 복제할 수 있기에, 업데이트된 파일을 찾아 헤매는 수고를 덜 수 있게 됐다.


또한 한곳에서 데이터 변경이 발생하면 자동적으로 다른 곳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도 변경되어,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든 가장 최근 업데이트된 데이터를 액세스할 수 있는 편리함도 함께 만끽할 수 있다. 참고적으로 이러한 ‘파일 동기화 기능’은 백업 솔루션 가운데 ‘ATIH 2011’가 처음으로 제공하고 있다.

 

pnfnews_2012-6.jpg

▲ 시스템에 생성되는 응급 부팅 기능은 매우 유용하다.

 

새롭게 선보인 ‘긴급 부팅 기능’도 재미가 쏠쏠하다. 기존에는 부팅 CD나 플래시 메모리 드라이브에 부팅 시스템을 제작해야 했지만, 이번엔 하드디스크 내에 부팅 시스템을 심어 놓는 방법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간단하게 F11키로 ‘Acronis Startup Recovery Manager’를 구동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통해 안전하고 강력한 복구 환경을 만나 볼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기능도 있다. 논스톱 백업, 네트워크 저장장치인 NAS 및 네트워크 로드 지원 그리고 사용자 환경(GUI)이 보다 직관적으로 변해 편리해졌다.

 

pnfnews_2012-19.jpg

▲ NAS까지 지원하는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홈 2012 플러스팩’

 

이 가운데 네트워크스토리지(Network Attached Storage)인 NAS를 활용한 백업은, NAS 사용자의 입장에선 매우 반가운 기능이다. 작업을 위해 NAS를 수동으로 찾을 필요 없이 ‘ATIH 2011’가 자동으로 인식하고 목록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다 안전한 IT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여기가 끝이 아니다.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부터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Try&Decide’ 기능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마다 마음 졸이는 일에서 해방될 수 있게 됐다.

 

pnfnews_2012-11.jpg

 ▲ 백업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홈 2012 플러스팩’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하고 싶지만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지 확실하지 않을 때, Try&Decide는 시스템의 변경되는 사항을 유지하거나 삭제할지 먼저 알아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잠재적인 위험성이 있는 웹사이트를 방문하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감염으로부터 예방이 가능하기에 매우 실용적이다.


백업 예술의 정점,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홈 2012 플러스팩
이상과 같이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홈 2012 플러스팩’은 최강의 개인용 백업 복구 솔루션임을 스스로 입증하고 있다.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환경(GUI)은 백업 초보자라도 자신의 힘으로 자신의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pnfnews_2012-4.jpg

▲ 최신 버전이 있으면 인터넷을 통해 내려받아 설치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아직까지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홈 2012 플러스팩’을 사용해 보지 못했다면, 아크로니스 코리아 홈페이지(www.acronis.co.kr)에서 평가판을 제공하니 내려받아 테스트하기 바란다. 시스템 백업의 소중함은 물론 고마움까지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시스템 백업 및 복구에 있어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홈 2012 플러스팩’은 선택이 아닌 필수품이며, 이 제품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 ‘슬픈’ 일이 될 것이다. 백업과 아크로니스는 바늘과 실의 관계이기 때문이다.

 

피엔에프뉴스 리뷰팀 /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