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광학 문자 인식(OCR) 기능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코그넥스(www.cognex.com)는 최고 속도의 판독률 및 오판 확률을 최소로 줄이는 툴인 ‘OCRMa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OCRMax는 기존의 OCR 기술이 가진 한계를 극복한 문자 변형, 텍스트 비뚤어짐, 비례 글꼴 및 가변 문자열 길이를 취급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툴로, 현재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문자 인식 툴로 꼽히고 있다.

 

pnfnews_코그넥스 OCRMax.jpg

▲ 코그넥스 OCRMax(사진=코그넥스)

광학 문자 인식(OCR) 및 광학 문자 검증(OCV)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OCRMax(www.cognex.com/OCR)는 빠르고 설치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모든 In-Sight 비전시스템 및 VisionPro 비전 소프트웨어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OCRMax로 최고 판독률을 구현하는 데 있어 핵심은 우수한 문자 세분화 기능에 있다. 이 기능은 각 문자 라인을 이용하여 해당 라인을 개별 영역을 분할하는데, 각각의 영역에는 한 문자가 포함된다. 이와 같이 강력한 기능으로 OCRMax는 왜곡 또는 접촉되어 있거나 불균일한 간격으로 되어 있는 문자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문자 배경에서의 고르지 못한 표면이나 조명 변화를 전혀 문제 없이 수용할 수 있다. OCRMax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주요 파라미터를 제어하여 세분화 성능을 한층 더 개선할 수 있으므로 훨씬 더 높은 판독률을 달성하고 오판을 더욱 줄일 수 있다.

 

OCRMax에는 글꼴 훈련을 매우 간단하게 해주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어 있다. 이를 통해 실제로 거의 모든 환경에서 보다 일관되고 반복 가능한 방식으로 판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OCRMax 사용자는 외부 저장소로부터 글꼴을 내보내거나 가져올 수 있어 보다 간편한 훈련과 툴의 유용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는 여러 Cognex 시스템 간에 동일한 글꼴을 공유할 수 있으므로 글꼴 관리를 한층 더 능률적으로 개선하고 간소화할 수 있다.

 

코그넥스의 바스카 바너지(Bhaskar Banerjee) 머신 비전 사업부 매니저는 “현재 업계에서는 공급망에서의 추적 기능에 귀추를 주목하고 있으며, 소비자와 그 밖의 이해 관계자들도 추적 기능을 필요로 하고 요구하고 있다”며 “OCRMax는 라벨을 제품에 일치시키고 코드의 프린트 적법성을 확인하며 텍스트를 바코드 또는 2-D Data Matrix 코드에 일치시킬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조업체에 제공한다. 사용 및 설치 편이성, 강력한 세분화 기능, 간단하고 유연한 글꼴 훈련 기능을 제공하는 OCRMax는 어떤 제조업체에게든 강력한 솔루션을 선사한다”고 설명하였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