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1194.jpg

 

성공 비즈니스의 관건은 ‘결단’이다. 각 분야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장의 흐름 그리고 다양한 변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가장 합리적인 결과를 산출하는 한편,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신속하게 결정하고 추진하는 것이다.

 

이에 기업들이 ‘네트워크스토리지(Network Attached Storage, 이하 NAS)’에 눈을 뜨고 있다.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오피스 파일에 접속할 수 있기 때문이다.

 

-IMG_1199.jpg

▲ 최대 4개의 HDD 장착 가능한 ‘테라스테이션 프로 쿼드’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은 기본이고 매킨토시와 윈도우 그리고 안드로이드에 이르기까지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접속과 공유가 가능하다. 심지어는 플레이스테이션3, Xbox 360과 같은 콘솔 게임기, 스마트TV 등에서도 연결된다.

 

-IMG_1196.jpg

▲ HDD가 탑재된 ‘테라스테이션 프로 쿼드’는 HDD 분리를 방지하고 있다.

 

최근 버팔로(www.buffalotech.co.kr)는 글로벌 컨슈머 네트워크 스토리지 판매 1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버팔로 테라스테이션 프로 쿼드(모델명 : TS-QVHL)’을 선보이며 기업용 NAS 시장 강화에 나서고 있다.

 

NAS는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에서 PC를 이용하지 않고도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정보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스토리지이다. 웹하드와 달리 저장 용량은 무궁무진하다. NAS에 장착된 하드디스크 전체 용량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IMG_1233.jpg

▲ 1Gbps를 지원하는 ‘테라스테이션 프로 쿼드’ LCD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버팔로 테라스테이션 프로 쿼드(TS-QVHL)’는 최신 제품답게 인텔 아톰 1.6Ghz 듀얼 코어와 2MB 메모리를 탑재해 이전 제품보다 월등한 성능을 제공,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버팔로 내부의 자료에 따르면 자사의 이전 제품 대비 2배 빨라진 속도를 지원한다고 한다.

 

여기에 USB 2.0 포트와, 이보다 10배가 빠른 USB 3.0 포트를 장착하고 있어 차세대 컴퓨팅 환경을 유연하게 지원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이러한 USB 포트(USB 2.0과 3.0을 각각 2개씩 총 4개)를 통해 증설된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추가적으로 확보하는 장점도 함께 누릴 수 있다.

 

-IMG_1213.jpg

▲ USB 2.0 & 3.0 및 2개의 LAN 포트를 지원한다.

 

기업용 제품답게 여러 시스템이 동시에 접속해도 안정적인 환경을 구현한다. 버팔로 측에 따르면 3대의 PC에서 접속할 경우, 기존에는 7MB/s의 속도를 지원했지만, 본 제품에서는 22MB/s의 강력한 환경을 제공한다.

 

PNFNEWS_16-.jpg

▲ 다양한 레이드를 통해, 사용자의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또한 ‘테라스테이션 프로 쿼드’는 데이터 보호 기능을 3중으로 강화했다. 2대 이상의 하드디스크가 있을 경우 동일한 데이터를 다른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 레이드 기술(RAID 0/1/5/6/10)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2개의 랜(LAN) 포트를 탑재, 또 다른 ‘테라스테이션 프로 쿼드’를 백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즉, 2대의 ‘테라스테이션 프로 쿼드’를 연결해 NAS 자체를 백업할 수 있도록 했다.

 

PNFNEWS_5-.jpg

▲ 최적의 환경을 위한 펌웨어 업데이트 여부를 체크해 준다.

 

이와 함께 ‘테라스테이션 프로 쿼드’는 작동중인 NAS에서 문제가 발생한 하드디스크를 교체할 수 있는 ‘핫 스왑(Hot Swap)’과 고장 난 것으로 추측되는 하드디스크를 새것으로 교체하면 레이드 구성에 따라 자동으로 백업해 주는 ‘핫 스페어(Hot Spare)’ 기능을 제공한다.

 

PNFNEWS_11-.jpg

▲ 고급기능 메뉴를 통해 웹 액세스, 미디어 및 인쇄 서버 등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이러한 첨단 기능과 함께 ‘테라스테이션 프로 쿼드’는 강력한 NAS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폰4, 갤럭시S2(안드로이드폰), 아이패드2, 갤럭시탭에서 NAS 연결, 브라우저를 통한 접속을 지원하는 웹 서버, 사이트 운영자를 위한 MySQL 서버, 강력한 스트리밍 기능을 지원하는 미디어 서버, 하나의 프린터를 여러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쇄 서버, 실수로 파일을 삭제했을 경우 데이터를 보호해 주는 휴지통 기능, PC를 사용하지 않고도 비트토렌트(BitTorrent)를 통한 파일 공유 등이다.

 

아울러 성능 향상을 위한 ‘터보PC’와 ‘터보카피’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있다. ‘터보PC’는 데이터를 읽어 들일 때 메모리를 일시 보관장소(캐시)로 이용하여, 데이터의 속도를 빠르게 해줘, 보다 개선된 환경에서 작업을 할 수 있다. ‘터보카피’는 데이터를 하드디스크에서 하드디스크로 전송할 때 처리하는 읽기/쓰기 데이터의 단위를 크게 묶어 한꺼번에 빠르게 전송하는 기술로써 터보PC와 함께 사용하면 데이터의 전송 속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IMG_1195.jpg

▲ HDD의 유무와 용량을 선택할 수 있는 ‘테라스테이션 프로 쿼드’ 


앞서서 살펴본 것처럼 버팔로 ‘테라스테이션 프로 쿼드’ 단순한 NAS가 아니다.


웹하드 서비스를 무료로 구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통해 접속해서 필요한 파일을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면서도 시스템 구축에 따라 웹 서버, 메일 서버 등 활용도가 매우 높기 때문이다.


이처럼 ‘테라스테이션 프로 쿼드’는 사용하면 할수록 자신의 몸값 이상의 가치를 선사하는 스마트한 NAS로, NAS 다운 NAS를 구축할 계획이라면 영입대상 ‘0’순위로 손색이 없어 보인다.

 

피엔에프뉴스 리뷰팀 /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