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8505.jpg

 

고민에 고민을 하는 것도 모자라 고심에 고심 끝에 ‘갤럭시S2’를 구입했지만, 또 다른 선택이 기다리고 있다.

 

바로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스마트폰 케이스와 화면 긁힘 방지를 위한 호보필름인 오버레이의 선택이 그것이다.

 

스마트폰 액세서리 전문 매장 방문에 앞서, 인터넷 서핑을 해보면 알겠지만, 가격·소재·디자인·브랜드 등 너무나 많은 제품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나면 선택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정도이다.


갤럭시S2를 위해 태어났다
이에 한국벨킨(www.belkin.com/kr/)은 갤럭시S2 사용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오버레이 및 케이스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스타일과 개성을 위한 ‘그립 그래픽스’와 디자인과 터치감 그리고 보호의 삼박자를 갖춘 ‘쉴드 마이크라’ 그리고 보호는 물론 투명함이 강점인 ‘그립 뷰’ 시리즈가 그것이다.

 

-IMG_8515.jpg

 

벨킨의 갤럭시S2 케이스 시리즈는 경쟁 회사들의 제품과 달리 외부에서도 제품을 직접 만저 볼 수 있는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예비 고객들은 자신의 취향에 안성맞춤인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IMG_8532.jpg

 

이처럼 제품을 구입하지 않고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는 것은 그만큼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 있기에 가능한 것으로, 체험을 통해 안심하고 제품을 구입하라는 고도의 전략이 숨어 있는 셈이다.

 

 -IMG_8539.jpg

 

이 가운데 ‘그립 그래픽스’의 그립감은 손과 일체감을 이루고 있다. 부드러운 실리콘 슬리브를 사용한 ‘그립 그래픽스’는 갤럭시S2의 디자인을 살려주는 한편 레이저 애칭 패턴을 채택해 디자인과 제품 보호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해결하고 있다.

 

-IMG_8531.jpg

 

사실, 갤럭시S2의 디자인을 살리기 위해서는 제품에 버금갈 정도로 얇은 두께를 채택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다. 케이스의 두께를 너무 얇게 할 경우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할 수 없다는 문제가 있고, 조금만 두껍게 할 경우 그립감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을 수 있다.

 

-IMG_8533.jpg

 

이를 벨킨에서는 충격 흡수가 가능한 소재를 통해 케이스의 두께를 줄이는 한편, 애칭 패턴을 통해 손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도록 한 것이다. 

 

일부 사용자들은 ‘그립 그래픽스’에 먼지가 많이 묻는다고 한다. 리뷰를 위해 다양한 환경에서 테스트해 본 결과 작은 정전기 등으로 인해 먼지가 묻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눈에 거슬릴 정도는 아닌 것으로 체감되었니 참고해 두는 것도 좋을 듯 하다.

 

 -IMG_8550.jpg

 

‘그립 뷰’는 일명 ‘누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투명스러운 소재를 채택해 제품을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도록 한 것이다. 그렇다보니 멀리서 보면 케이스 장착하지 않는 것과 같은 효과를 제공한다.

 

이처럼 투명함이 선사하는 독특한 디자인을 채택한 ‘그립 뷰’는 스마트폰의 라인은 그대로 살리면서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IMG_8520.jpg

 

벨킨에 따르면 ‘그립 뷰’는 혁신적이고 유연한 소재와 매끈한 고광택 마감이 어우러져 그립감과 가시성을 높여주고 내구성이 뛰어난 얇은 소재는 충격을 잘 흡수해 제품에 잘 맞는 슬림한 모양으로 부피감 없이 주머니에 손쉽게 넣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IMG_8522.jpg

 

아울러, 갤럭시S2는 아이폰과 달리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 만큼, 스마트폰과 케이스를 분리하는데 불편이 없어야 한다. 즉, 착탈이 편리해야 하는데, 벨킨의 케이스들은 이러한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IMG_8543.jpg

 

이들과 더불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오버레이이다. ‘벨킨 ClearScreen 오버레이(모델명 F8M137qe)’는 갤럭시S2 스크린에 투명한 보호막을 제공하여 일상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나 화장품 등으로 인한 손상을 막아주도록 한다.

 

이를 통해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스마트폰의 화면을 새것처럼 유지시켜 준다.

 

-IMG_8549.jpg

 

‘벨킨 ClearScreen 오버레이’는 사용자의 편리성을 위해 클리닝 천 및 손쉬운 부착을 위한 스무딩 카드와 3개의 오버레이를 제공하고 있다. 제품과 함께 제공된 클리닝 천으로 스마트폰의 액정 화면을 깨끗하게 청소한 뒤 오버레이를 감싸고 있는 필름을 제거해 스마트폰에 천천히 그리고 조심스럽게 붙이면 된다.

 

오버레이와 스마트폰 사이에 공기가 들어갈 경우에는 스무딩 카드를 이용해 공기를 스마트폰의 외부쪽으로 천천히 밀어내면 완전하게 밀착시킬 수 있다. 더불어, 습도가 높은 욕실에서 진행하면 미세한 먼지 등이 달라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IMG_8552.jpg


벨킨의 갤럭시S2用 오버레이와 케이스 시리즈는...
앞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벨킨의 갤럭시S2를 위한 오버레이와 케이스 시리즈는 스마트폰을 보호한다는 본연의 목적에 충실한 제품이다. 또한 다양한 제품군과 색상을 제공하는 등 사용자의 업무 환경이나 스타일을 배려하고 있다.

 

갤럭시S2를 사용하거나 구입할 예정이라면 이러한 특징을 가진 벨킨 갤럭시S2用 오버레이와 케이스 시리즈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끝으로 앞에서 살펴본 두 제품의 그립감을 비교한다면 ‘그립 그래픽스’에, 투명성에 있어서는 ‘그립 뷰’에, 안정성에 있어서는 ‘그립 그래픽스’에, 본지 기자들의 의견이 모아졌으니 참고해 주기 바란다.

 

피엔에프뉴스 리뷰팀 /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