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Laptop left.jpg

 

샌디스크(SanDisk)는 아수스(ASUS)가 새로 출시될 UX 시리즈 초박형 노트북에 샌디스크 U100드라이브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모바일 컴퓨팅 플랫폼에서 성공을 거둔 P4 모듈형 SSD 시리즈를 바탕으로 제작된 ‘U100 드라이브’는 유연하고, 비용 효율이 높은 SATA III 성능과 저전력을 특징으로 하며, 아수스는 이를 통해 배터리 수명이 길고 슬림한 디자인의 강력한 노트북을 구현할 수 있다.

 

U100 드라이브는 최대 450MB/sec 연속 읽기 및 최대 340MB/sec 연속 쓰기 속도1로 빠른 SATA III 성능을 구현한다. U100드라이브에는 저전력 아키텍처가 적용되어 OEM업체들은 고성능을 유지하면서도 배터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U100는 8 GB2에서 256GB의 용량으로 하프슬림 SATA SSD, mSATA, mSATA 미니 및 2.5인치 케이스형 등을 포함해 다양한 폼 팩터로 출시되어 있다.

 

아수스 UX 시리즈 노트북은 SATA III SSD(Solid State Drives), 인텔 코어 CPU 및 인스턴트-온(Instant-On) 기술이 적용되어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두께는 0.3~0.7cm, 무게는1.1kg에 불과하다.

 

아수스의 노트북 사업부 부사장 겸 본부장인 S. Y. 시안(Shian)은 “샌디스크는 자사의 구체적인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SSD를 선보였을 뿐 만 아니라, 새로운 UX 시리즈 노트북에서 U100 드라이브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면서 “샌디스크의 U100드라이브는 본사 노트북이 보다 얇은 디자인과 빠른 속도, 긴 배터리 성능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샌디스크 SSD의 수석 부사장인 케빈 콘리(Kevin Conley)는 “아수스 UX 시리즈 노트북은 첨단 기능과 소비자들이 모바일 컴퓨팅 플랫폼에서 요구하는 휴대성을 결합한 제품”이라면서 “샌디스크는 그간 폼 팩터 소형화에 있어 리더십을 구축해왔으며, 이를 통해 고성능과 저전력 소비를 구현하면서도 아수스가 필요로 하는 요건들에 부합하는 맞춤형 U 100드라이브를 선보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피엔에프뉴스 / www.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