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 기업 쿠콘은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메디에이지와 ‘헬스케어 데이터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의료기관은 물론 일반 기업들에게 헬스케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쿠콘은 메디에이지가 제공하는 ‘개인건강지표 분석 API’와 맞춤형 모바일 건강비서 ‘닥터헬씽’ 등을 국내 최대 API 스토어 쿠콘닷넷에서 판매한다. 메디에이지는 쿠콘이 현재 제공하고 있는 의료 기록 정보인 ‘헬스케어 패키지 API’를 활용하여 수요 업체에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김종현 쿠콘 대표_김강형 메디에이지 대표.jpg

▲김종현 쿠콘 대표(가운데 왼쪽)와 김강형 메디에이지 대표(가운데 오른쪽)


메디에이지 김강형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쿠콘과 메디에이지가 국내 헬스케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며, 그 바람은 쿠콘의 해외 서비스망을 통하여 국내를 넘어 아시아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 새로운 헬스케어 트렌드를 이끌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쿠콘의 의료 기록 정보 API와 메디에이지의 생체 나이 분석 서비스가 결합한 헬스케어 상품을 통해 헬스케어 시장에 새로운 마케팅 시너지를 만들어낼 예정”이며 “쿠콘은 국내 최대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더욱 다양한 시장에서 활용될 가치 있는 API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콘은 금융기관이나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는 비즈니스 정보 제공 기업으로 국내 500여 개, 해외 2,000여 개 기관의 다양한 정보를 조직화해 고객사에 제공해오고 있다.

메디에이지는 250여 개의 국내외 검진기관에 헬스 빅데이터와 헬스 분석엔진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지표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보맵, DGB대구은행 IM샵(#) 등 핀테크 기업 및 금융권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