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밤-근무일정.png


모바일 출퇴근기록기 알밤이 ‘알밤 근무일정’ 기능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이에 따라 직원의 근무 스케줄을 관리해야 하는 인사담당자와 사업주들은 알밤으로 손쉽게 근무조를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번 알밤 근무일정 개편은 관리자가 근무 계획표를 직접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단순 변경 사항도 알밤 측에 수정 요청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제 관리자는 개편된 알밤 근무일정 기능을 통해 각 사업장의 스케줄을 실시간으로 생성하고 수정 및 편집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직원 수가 많고 근무조가 다양한 사업장이라면 알밤 PC 웹 관리자에서 일정을 한 번에 등록할 수도 있다. 알밤 PC 웹 관리자에서 제공하는 엑셀을 다운로드 한 후, 근무 정보를 입력해 업로드하면 해당 일정이 바로 반영된다.


알밤은 푸시 알림 전송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관리자가 근무일정을 새롭게 생성하거나 수정하면 모바일 푸시 알림으로 해당 내용을 직원들과 공유할 수 있다. 개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알밤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훈 알밤 제품개발그룹 총괄은 “직원 근태관리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는 소상공인과 기업 내 인사담당자의 업무를 효율화 할 수 있도록 알밤 근무일정 기능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를 수렴해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알밤은 출퇴근 관리 및 급여계산 자동화 서비스다. 근거리 무선통신 비콘(Beacon)을 이용해 출퇴근 시간을 기록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급해야 할 급여를 자동 계산해 보여준다. 현재, 일반 음식점과 카페 등 소규모 자영업자부터 제조업, 리테일, 프렌차이즈 기업 등 국내외 10만여 사업장이 알밤을 이용하고 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