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는 28일 줌인터넷 및 이스트소프트와 함께 빅데이터와 AI 분야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AI기술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PC 인터넷과 모바일 앱 이용성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에 착수하고, 웹과 앱을 아우르는 데이터 중심의 고도화된 광고 사업을 위해 기술 협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아이지에이웍스는 기존의 모바일 앱 데이터 파트너쉽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PC 웹 데이터 영역까지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가 됐다.
이스트소프트와 줌인터넷은 아이지에이웍스의 방대한 데이터 분석 솔루션과 데이터 활용 기술을 토대로, 데이터와 AI기술을 접목시킨 차별화된 광고 매체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을 넘어 PC 웹 분야까지 방대한 데이터를 아우를 수 있게 되었다“며 “빅데이터, AI, 보안 등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표하는 기업들의 첨단 기술력의 결합과 협업 시너지를 바탕으로 광고 플랫폼 산업의 새 시대를 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줌인터넷 김우승 대표는 “이번 아이지에이웍스와의 협력을 통해 AI, 머신러닝 등 차세대 핵심기술을 활용한 자사의 핵심 비즈니스인 광고사업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협약을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아 광고 사업의 외형적 확대는 물론, 질적 성장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