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자사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이 GCF(Global Certification Forum)와 미국 인증 포럼인 PTCRB의 검증을 거쳐 세계 최다 수준의 5G NR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 항목을 제공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글로벌 모바일 통신 표준 기구인 3GPP가 설정한 사양을 준수하면서 5G NR 디바이스 인증 가속화와 각종 시나리오의 검증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키사이트의 5G 프로토콜 적합성 툴세트는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 제품군의 일부로, 주파수 범위 1(FR1)과 주파수 범위 2(FR2) 전반의 NSA(non-standalone) 모드에서 가장 많은 수의 GCF 검증 5G NR 프로토콜 테스트 항목을 제공한다.


툴세트는 GCF와 PTCRB의 검증을 거친 SA(standalone) 모드에 대한 프로토콜 테스트 항목을 독자적인 방식으로 제공한다. SA 모드는 새로운 3GPP 코어 네트워크 아키텍처인 5GC(5G core)를 활용하여 5G NR의 모든 잠재력을 실현하며, 그 결과 초저지연과 더 큰 용량을 요구하는 새로운 테스트 항목이 발생한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 부문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카일라시 나라야난(Kailash Narayanan)은 “동일한 플랫폼에서 GCF와 PTCRB의 검증을 거친 세계 최다 수준의 RF 및 프로토콜 적합성 테스트 항목을 제공하는 키사이트는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가 5G 디바이스 인증을 효율적으로 가속화하고 전 세계 각지의 소비자들에게 5G 상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소비자 시장과 융합 산업 부문 모두에 요구되는 eMBB(enhanced mobile broadband)와 초저지연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폭넓은 5G 사용 사례를 보다 빠르게 배포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사실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