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_자동차용 타이밍 솔루션.png


실리콘랩스는 차량내 시스템(in-vehicle systems, IVS)의 까다로운 클러킹 요건들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자동차 등급 타이밍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EC-Q100 품질 규정을 준수하는 이 새로운 타이밍 디바이스에는 Si5332 임의 주파수 프로그래머블 클럭 발생기, Si5225x PCIe Gen 1/2/3/4/5 클럭, Si5325x PCIe 버퍼 및 Si5335x 클럭 버퍼가 포함된다.


이 타이밍 디바이스 제품들은 자동차 OEM과 1차 부품 공급사들이 클럭 트리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잠재적인 시스템 장애 지점 수는 줄이고 신뢰성은 향상시키며 고속 시리얼 데이터 전송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전장부품들은 엄격한 AEC-Q100 자동차 표준에 부합하는 보다 높은 동작 온도 범위(자동차 등급2: -40 ~ +105°C)와 품질 수준을 요구한다. 경쟁사들은 시장의 이처럼 엄격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에는 제한적인 타이밍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 결과, 자동차 개발자들은 필요한 더 많은 수의 레퍼런스 클럭들을 생성하기 위해 더 많은 수정 진동자와 오실레이터를 추가해야 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여러 레퍼런스 클럭을 단일 클럭 발생기 IC에 통합하면 시스템 설계에서 수정 진동자 및 오실레이터의 수를 대폭 줄일 수 있어, 잠재적인 장애 지점을 최소화하고 전반적인 시스템 신뢰도도 높일 수 있다.


Si5332 클럭은 실리콘랩스의 검증된 MultiSynth 기술을 바탕으로 임의 주파수, 임의 출력 클럭 합성 기능과 함께, 자동차용으로 공급되는 경쟁사 클럭 솔루션보다 60% 이상 낮은 지터 특성을 제공한다.


최대 8개의 클럭 출력을 제공하고 출력 클럭별로 신호 포맷의 선택(LVDS, LVPECL, HCSL, LVCMOS)이 가능하며 독립적인 1.8 ~ 3.3V VDDO를 지원하는 Si5332 클럭은 매우 다양한 FPGA, ASIC, 이더넷 스위치/PHY, 프로세서, GPU, SoC, PCIe Gen 1/2/3/4/5 및 NVLink SerDes 제품들과 손쉽게 연결될 수 있다. 클럭 합성, 클럭 분배, 포맷/레벨 변환 기능도 칩에 내장하고 있어, 자동차 설계용으로 최적화된 단일 IC 클럭 트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제임스 윌슨(James Wilson) 타이밍 제품 총괄 매니저는 “실리콘 기반의 타이밍 솔루션은 수년 동안 통신, 데이터 센터, 산업용 시장에 성능, 신뢰성, BOM 통합 및 비용 상의 이점을 제공해 왔다”며,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자동차 등급 타이밍 포트폴리오는 업계에서 가장 방대한 제품군으로서, 주행이나 내비게이션 등 자동차와 관련한 우리의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는 자동차 OEM과 1차 부품 공급사, 그 밖에 다른 자동차 기술 회사들에게 똑 같은 이점들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