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유럽 최대 국제가전박람회 ‘IFA 2019’에서 레노버의 비전인 ‘모두를 위한 더욱 스마트한 기술(Smarter Technology for All)’을 위해 고안된 스마트 디바이스 신제품들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한 신제품 및 서비스는 △요가 제품군(요가 C940, 요가 S740, 요가 C640) △태블릿 제품군(요가 스마트 탭, 스마트 탭 M8) △미라지 AR △씽크북 △모니터 등이다.


레노버는 신제품 공개를 통해 더 스마트하지만 쉽게 이용 가능하고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기술을 개발하고자 하는 자사의 지속적인 헌신과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을 위해 더 포괄적이고, 신뢰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겠다는 비전을 강조했다.


AI가 적용되어 더 스마트해진 레노버 요가 시리즈

새로 공개된 14인치의 요가 C940(YOGA C740)과 요가 S740(YOGA S740)에는 동영상을 FHD 1080p의 초고화질까지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SR(Super Resolution)과 AI를 작동할 때 배터리 수명을 다이나믹하게 증가시킬 수 있는 Q-Control과 같은 스마트 기능이 대거 적용됐다.

여기에 인텔리전트 쿨링 모드(Intelligent Cooling Mode)는 제품의 열 속성을 모니터링하고 팬을 더 효율적으로 제어하며, 모던 스탠바이(Modern Standby) 기능은 수면모드일 때 백그라운드 작업을 지속해 수면모드를 해제하면 즉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레노버 요가 C940 14인치.png

요가 C940 14inch

요가 C940 14인치(Yoga C940 14inch)는 디자인과 성능을 재정의하는 새로운 2-in-1 컨버터블 노트북으로 10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돌비 비전, 돌비 애트모스 스피커 시스템, 트루블록 프라이버시 셔터(TrueBlock Privacy Shutter) 및 윈도우 헬로 생체인증(Windows Hello Biometric Authentication)이 적용됐다. 사일로 충전(Silo Charging)과 윈도우 잉크(Windows Ink) 기능을 갖춘 펜이 탑재되기도 했다.

제품의 Function-Q 기능을 활성화하면 인텔리전트 쿨링 모드로 전환되며 실행 중인 작업에 맞게 성능이 자동 조정되고 배터리 성능 또한 최적화된다. 배터리 수명은 FHD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시 최대 17.5시간, UHD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경우 최대 10.5시간이다.

레노버 요가 S740 14인치.png

요가 S740 14inch

14인치 요가 S740(Yoga S740 14inch)은 알루미늄 기반으로 1.4kg으로 가볍고, 두께도 18.1mm에 불과하며, 최대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핸즈프리 IR 카메라 로그인 및 TOF(Time-of-Flight) 센서, 4K 베사400(VESA400) HDR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또한 돌비 애트모스 스피커 시스템, 엔비디아 지포스 GPU(옵션), 블루라이트로 인한 눈의 긴장을 완화하기 위한 아이 케어 모드(Eye Care Mode)가 적용됐다. FHD 디스플레이를 옵션으로 선택 시 최대 14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이 외에 단 몇 초 내에 사용자의 부재를 감지하고 즉시 로그오프할 수 있는 IR 카메라가 있어 사용자가 비디오를 시청하다가 몇 분 동안 자리를 비우게 되면 일시 정지됐다가 사용자가 돌아오는 즉시 자동으로 다시 시작한다. 온라인 화상 미팅 중 자리를 비웠을 때는 배경이 흐릿하게 처리되며 고양이나 아이들이 카메라 근처에 접근한다고 해도 화면에 등장하지 않는다. 그 밖에도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머신 러닝을 통해 배터리 수명과 성능을 자동 조정하는 인텔리전트 쿨링 모드(Intelligent Cooling Mode)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요가 C940 15inch

요가 C940 15인치(Yoga C940 15inch)는 노치 웹캠을 뚜껑에 배치해 접지력을 높이고, 사일로 충전이 가능한 펜, 트루블록 프라이버시 셔터(TrueBlock Privacy Shutter), 윈도우 헬로 생체 인식 지문 인증 등 디테일이 뚜렷한 2-in-1 컨버터블 노트북이다.

이 제품은 돌비 애트모스 스피커 시스템, 혁신적인 회전식 사운드 바, 돌비 비전 지원 디스플레이, 편리한 숫자패드가 있는 백라이트 키보드가 조화롭게 결합되어 FHD 옵션에서 최대 12 시간의 엔터테인먼트 몰입 경험을 제공한다.


요가 S740 15inch

올-메탈(All-Metal) 초슬림 노트북인 요가 S740 15인치(Yoga S740 15inch)는 9세대 인텔 코어 i9 모바일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1650 GPU를 탑재한 휴대용 멀티태스킹의 강자이다. 이 2-in-1 노트북은 트루블록 프라이버시 셔터와 보다 안전한 지문 로그인 등 사용자 니즈를 충족하는 스마트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사용자가 언제 어디에서나 원하는 것을 즐길 수 있도록 더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도 탑재됐다.
이 제품에는 500 니트의 돌비 비전과 FHD HDR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돌비 애트모스 스피커 시스템과 콘텐츠 비디오와 음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스마트 앰프는 크리스탈처럼 투명한 사운드로 음악을 듣거나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게 돕는다.


요가 C640 13inch

역시 올 메탈 노트북인 요가 C640 13인치(Yoga C640 13inch)는 10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싱의 성능과 날렵한 2-in-1 노트북의 콤팩트한 휴대성을 둘 다 갖췄다. FHD 광각 디스플레이 및 돌비 애트모스로 고품질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다. 360도 유연한 힌지 디자인은 사용 모드를 쉽게 전환할 수 있게 도우며, 스케치와 노트를 위한 레노버 디지털 펜(선택사항)이 포함되어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윈도우 10 Home OS가 적용되며 스케치나 추가 글씨 작업 등을 위해 레노버 디지털 펜을 추가 구입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레노버 요가 스마트 탭.png

레노버 요가 스마트 탭 및 레노버 스마트 탭 M8

레노버는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가 적용된 레노버 요가 스마트 탭(Lenovo Yoga Smart Tab)과 레노버 스마트 탭 M8(Lenovo Smart Tab M8), 두 가지 새로운 스마트 태블릿을 소개함으로써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스마트 홈 혁신의 경계를 다시 한번 허물 것을 예고했다.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태블릿 자체로서 요가 스마트 탭과 레노버 스마트 탭 M8은 구글 어시스턴트 모드의 몰입식 핸즈프리 스마트 홈 허브로 발전해 오늘날의 스마트 홈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필수 디바이스이다.

레노버는 스마트 태블릿 외에도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가 내장된 레노버 스마트 디스플레이 7(Lenovo Smart Display 7)을 새로 발표했으며, 이 제품은 거의 모든 가정에 적합하도록 설치하는 데 최소한의 공간만 필요하게끔 설계됐다.


레노버 미라지 AR 마블.png


새로운 증강현실 경험을 위한 레노버 미라지 AR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 Star Wars: Jedi Challenges’의 성공적 출시에 힘입어, 레노버와 마블은 레노버 미라지 AR(Lenovo Mirage AR)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마블 디멘션 오브 히어로즈(MARVEL Dimension of Heroes)’라는 게임으로 전 세계 마블 팬들을 열광시킬 예정이다. 스마트폰으로 작동되는 이 새로운 AR 게임은 마블 원작에 맞게 게이머가 6명의 전설적인 마블 히어로로 분해 바로 자신 앞에 서있는 빌런을 상대할 수 있다.

레노버 씽크북 15.png


중소, 중견기업에 최적화된 선택: 씽크북 시리즈

레노버의 씽크북(ThinkBook) 시리즈는 예산에 따라 중소기업 및 개인 정보 보호에 민감한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노트북 제품군으로, 최근 레노버는 보다 스마트한 생산성과 강력한 보안을 위해 씽크북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새로운 씽크북을 선보이고 있다.

씽크북은 8세대 인텔 위스키 레이크 플랫폼 고성능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540X 그래픽을 탑재했다. 최대 512GB M.2 PCle 스토리지와 16GB DDR4 메모리가 적용돼 멀티태스킹도 원활하다. 또한 지문 인식 로그인, 웹캠 촬영을 물리적으로 차단하는 씽크셔터, 중요 데이터 보호를 위한 TPM 2.0이 내장돼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 기능을 강화했다.

무게는 1.32kg에 불과하며 두께는 15.9mm다. 180도 힌지로 회의나 화면 공유가 편리하며, 13.3인치 300니트 밝기의 FHD 디스플레이에 5.5mm 베젤로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한다.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11시간 사용 가능하며, 1시간 충전에 최대 9시간 이용할 수 있는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레노버 모니터 Q27q.png


새로운 모니터로 더 많은 픽셀을 경험하다: Q27q & Q24i

점점 더 스마트해지는 기술은 일상 생활로 스며들어 홈 오피스, 게임, 엔터테인먼트 공간에 균형을 선사한다. 2 x 3W 스피커를 통해 멀티미디어 오디오를 통합한 레노버의 새로운 소비자용 모니터는 일반 모니터와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을 자랑한다.

레노버가 이번에 선보인 두 가지의 모니터는 TÜV 라인란드 아이 컴포트(TÜV Rhineland Eye Comfort) 표준에 맞게 눈의 피로를 최소화하도록 인증되었다. 또한 AMD GPU를 사용하는 PC 게이머의 경우 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 기술로 이미지 끊김 및 화면 찢김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6.9mm 두께의 초슬림한 Q27q 모니터는 사용하기 쉽고 3면에서 베젤이 거의 없는 새로운 디자인의 프리미엄 27인치 QHD IPS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영리한 웨지베이스(Wedge Base) 디자인과 스마트한 인체 공학적 기능은 거의 모든 공간에서 현대적 특징을 나타내며 확고한 스타일을 표현한다. 신체적 부담을 주지 않는 동시에 시각적 선명도를 제공하고 다른 디바이스에 쉽게 연결되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 모니터를 필요로 하는 모니터 작업에 많은 시간을 쏟는 전화상담사, 멀티 디바이스가 필요한 학생들, 그래픽 디자이너 등에게 이상적이다.

레노버 Q24i 모니터는 스타일리시한 24인치 FHD 1920x1080 픽셀의 놀라운 선명도를 가진 근사한 디스플레이가 돋보인다. 스마트한 시력 보호 기능을 갖춰 시청 편의성을 높이며, 새로운 클리너 디자인으로 끊김 없는 시청과 인기 게임 플레이, 여러 프로젝트를 한 번에 처리하는 데 적합하다. Q27q와 마찬가지로 6.9mm 두께의 초슬림 모니터이다. 거실과 홈 스터디를 비롯하여 심야에 컨텐츠를 스트리밍하기 위해 침실에 현대적인 기능을 추가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스마트한 가치를 지닌 23.8인치 패키지로 뛰어난 영상 화질을 즐길 수 있다.


레노버 씽크비전 S28u.png


비즈니스를 위한 씽크비전 S28u-10

디스플레이 앞에서 시간을 보낼 때 사용자의 편안함 여부는 매우 중요하다. TÜV 라인란드 아이 컴포트(TÜV Rheinland Eye Comfort) 인증을 받아 깜빡임과 반사를 확연히 방지하는 레노버 씽크비전 S28-u-10(Lenovo ThinkVision S28u-10)이라면 하루 종일 편하게 작업할 수 있다. 색 정확도와 밝기, 전력효율을 저하시키지 않고 배출량을 줄이도록 설계된 천연 저청색 광 솔루션은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시킨다. 씽크비전 S28u-10은 전문가의 시선을 끄는 디스플레이와 편안한 사용자 경험을 통해 향상된 연결성을 제공한다.

28인치 4K UHD IPS 패널은 디테일한 것까지 놓치지 않으며 선명한 시각을 지원한다. 모니터 색상은 99% 이상의 sRGB와 90% 이상의 DCI-P3 색상으로 흠잡을 데 없는 정확도를 자랑한다. 모니터에는 HDMI 2.0과 디스플레이 포트 1.2가 탑재되어 있어 현대 비즈니스가 요구하는 연결성이 향상되었으며, 100 x 100 mm 베사 마운트를 제공한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