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www.insec.co.kr)는 6일 악성코드 탐지 전문 업체 ‘옵스왓’의 파일 무해화 및 데이터 살균 기능을 가지고 있는 멀티 안티바이러스 엔진인 ‘메타디펜더(Metadefender)’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서, 제품이 사용될 실제 운영환경의 테스트 시스템을 갖추어 제품(소프트웨어, 사용자 매뉴얼, 제품설명서)의 품질을 인증하는 것이다.


이번에 GS인증을 받은 옵스왓의 ‘메타디펜더’는 파일 무해화 및 데이터 살균(CDR; Content Disarm & Reconstruction) 기술을 사용하여, 문서 파일에 담겨 있는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멀웨어를 탐지하고 제거함으로써 파일 기반 지능형 위협 방지(ATP)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이사는 “타깃형 공격 수법이 지능화되고 있는 가운데 문서 및 이미지 파일 공유에 관련된 해킹 사고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옵스왓의 CDR 기술력과 안정성을 입증 받았다. GS인증 획득과 함께 조달청 등록을 준비하고 있으며, 조달청을 통한 공공 제품 구매 절차를 간소화하여 공공 분야에서의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영업에 나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