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전 세계 5G 상용화를 위한 5G NR 디바이스 인증 가속화에 나서고 있다.


16일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자사의 5G 적합성 툴세트가 5G NR 모바일 디바이스의 출시 속도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PTCRB 검증 승인을 위해 최초로 FR2에서의 5G NR(New Radio) 비독립형(NSA) RF 테스트 항목과 FR1에서의 5G NR 독립형(SA) 프로토콜 테스트 항목을 제출했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의 선도적인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가정과 기업에 고정 무선 액세스를 제공하고 향상된 모바일 대역폭(eMBB)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5G 기술을 배포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초기 5G 배포에 mmWave(FR2)를 활용하게 된다. 또한 향후 배포에서는 업그레이드된 5G 코어 네트워크와 5G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RAN)를 활용하는 5G NR SA 모드를 사용하여 후속 5G 서비스와 Use Case 배치를 지원하게 될 것이다.


‘PTCRB’는 유수의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들로 구성된 인증 포럼이다.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린 PTCRB 검증 그룹 #85 미팅 후, 키사이트는 NSA 및 SA 모드에서 RF와 프로토콜에 대해 PTCRB의 비준을 위해 가장 많은 수의 5G NR 테스트 항목 검증 및 제출 등을 통해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카일라시 나라야난(Kailash Narayanan)은 "키사이트가 PTRCB 검증 승인을 위한 5G NR 테스트 항목을 최초로 제출함으로써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5G를 개선하고 조기 상용 5G NR 배포에 자본을 투입하는 역량에 속도를 더할 수 있게 지원한다”며, “시장 조성에 앞장서는 기업 및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이뤄낸 키사이트의 5G 기술 리더십 입지를 다시 한번 확고히 하며 5G NR 표준에 크게 기여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프로토콜 및 RF 적합성 테스트는 칩셋, 디바이스 제조업체와 테스트 랩이 새로운 5G 설계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 요소이다. 이동통신 사업자와 그 생태계는 키사이트의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FR1과 FR2 모두에 대해 조기 설계부터 인증 및 제조까지 워크플로 전반에 걸쳐 새로운 디바이스를 검증하고 있다.

키사이트는 자사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과 특수 제작 및 입증된 폭넓은 챔버 포트폴리오를 결합하여 OTA(over-the-air) 테스트 환경에서 포괄적인 모바일 디바이스 성능 검증 역량을 제공한다. 모든 주요 칩셋 및 디바이스 제조업체가 채택하고 있는 키사이트 솔루션은 주요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지정한 수많은 통신 사업자 인증 5G NR RF 및 프로토콜 테스트 항목을 지원한다.


한편, 키사이트는 올해 초부터 검증된 5G NR NSA 테스트 항목에 대한 초기 GCF 승인을 획득했으며 5G NR 독립형 디바이스에 대한 GCF 인증 활성화를 지원했다. 키사이트의 5G 적합성 툴세트는 NSA 및 SA 모드에 대한 폭넓은 GCF 5G NR RF 및 프로토콜 테스트 항목을 제공한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