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2019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RPA 부문.png


유아이패스코리아(www.uipathkorea.com)는 유아이패스가 가트너의 ‘2019 매직 쿼드런트: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


유아이패스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가 평가한 RPA 부문의 18개 공급 업체 중 비전 실행 및 완성도 측면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으며 RPA 글로벌 1위 기업으로 입지를 굳혔다.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IT 컨설팅 기업인 가트너가 IT분야 기업과 제품을 다각적으로 평가해 발행하는 시장 조사 보고서로,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을 기반으로 공급 업체를 리더와 도전자, 비저너리, 니치 플레이어로 분류한다.


비전 완성도는 ▲RPA 공급업체의 시장 이해도 ▲영업 전략 ▲제품 전략 ▲비즈니스 모델 ▲산업 부문별 전략 ▲지역별 전략 및 ▲혁신성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되며, 실행 능력은 ▲제품 또는 서비스 평가 ▲전반적인 실행 가능성 ▲판매 실적 및 가격 책정 ▲시장 반응과 실적 ▲마케팅 실행 ▲고객 경험 및 운영 활동 등이 종합적인 평가 기준이 된다.


이번 가트너의 RPA 매직 쿼드런트 평가는 ‘유아이패스 엔터프라이즈 RPA 플랫폼’과 유아이패스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인 ‘유아이패스 고! (이하 UiPath Go!)’를 기준으로 진행되었다. UiPath Go!는 사용자들이 개발한 RPA를 재사용하고, AI 빌딩 블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본 평가를 통해 파트너 생태계, 제품 및 고객 경험을 확장하는 유아이패스의 강점이 부각되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