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제우스8 클라우드 에디션.png


티맥스가 ‘제우스 8 CE(클라우드 에디션)’을 선보이며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19일 티맥스소프트는 AWS 등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에서도 강력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미들웨어 ‘제우스 8’의 클라우드 에디션(CE)을 출시하고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티맥스는 올해 초부터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면서 ‘제우스 8 CE’의 출시 준비를 해 왔으며, 많은 고객들이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국내 시장 1위 미들웨어를 잘 활용할 수 있게 새로운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티맥스의 제우스는 그동안 퍼블릭 클라우드에서도 여러 성공사례를 확보한 바 있다. 국내 대표 저비용항공사(LCC)는 AWS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우스를 활용해 한시적 대량의 빅 이벤트 행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이는 퍼블릭 클라우드와 티맥스의 미들웨어가 함께함으로써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하면서도 인프라 도입 비용도 절감한 대표 사례이다. 또한 국내 제1금융권 고객사의 경우 부동산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있어 AWS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우스를 활용해 경제적인 비용으로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였다.


‘제우스 8 CE’는 동적인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아키텍처를 제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탄력적이고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오토스케일 인/아웃 기능을 제공하고, 세션 클러스터링 기능을 통해 스케일인(In) 일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세션 유실을 방지한다. 특히 제우스 8 CE는 클라우드 온디맨드(On-Demand) 환경에서 사용량만큼만 비용을 지불해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다.


티맥스소프트는 오는 7월 31일까지 신청하는 고객에 한 해 신청일로부터 30일간 ‘제우스 8 CE’을 무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무상 체험 후에도 연속으로 유료구독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티맥스소프트 김동철 사장은 “비용을 절감하면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미들웨어 기능을 구현하려는 고객들에게 제우스 8 CE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AWS 등록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폭넓게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피엔에프뉴스 pnfnews@pnfnews.com

Share